미션! 무인도 서바이벌 대작전 -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과학상식 33가지
하이사이 탐정단 지음, 윤수정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바이벌 상식을 읽으며

필수 과학상식까지 익히기~!


얼마 전에 뉴스에서 보았던

아마존에서 살아남은 아이들 이야기 보셨을까요?!

더 놀라운 건.. 그 아이들의 첫째가 겨우 13살이라는 것..

너무나도 안타깝고 가슴아픈 사고였지만

그 속에서 살아남은 아이들을 보며

안타까움과..안도감이 들었었어요.

막내는 겨우 아가였는데 말이죠..

그런데 문득 든 생각이

이런 사고나 상황이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더 이 책이 아이와 함께 읽고 싶었었어요.

그런 상황에 닥친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대처할까??

저는 아마 패닉상태라 아무것도 못할 것 같은데,

무인도 서바이벌 대작전 같은

필수상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을 읽어놓는다면

안도감도 들고, 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인도 서바이벌 대작전 책에는

아이들의 호기심들을 채워줄 만한 요소들이

많이 담겨져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을 유지해주는데 꼭 필요한 '물'

무인도에서 물 구하기에서는

물을 찾는 것 부터 시작해서

더러운 물을 깨끗하게 하는법이나,

다양한 방법으로 물을 모으기 등

여러가지 관련 된 상식들을 그림들과 함께 볼 수 있어요.

또, 생존에 필요한 불에 관련 된 것들

안전한 기지 세우기, 자연에서 식량 구하기,

어딘지 모를 곳에서 위험 생물로부터 살아남는 방법

자연재해로부터 살아남는 법까지

다양한 필요지식들을 배울 수 있답니다.

더 좋은 건, 이러한 이야기들 속에서

필수 과학상식 33가지 또한, 책 안에 담겨져 있다는 점~!

아이와 함께 읽다가 질문을 해보았어요.

만약 어딘가 아무도 모를 곳에 있게 되었다면??

평소에는 자주 먹지도 않지만

'물을 제일 먼저 먹고싶다'

생각이 들 것 같다는 대답을 해주었어요.

그래서 제일 유심히 보고 흥미롭게 보았던

'물'에 관련 된 이야기를 보여드릴께요.

우선 물을 찾는 방법을 알아야하겠지요~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상식으로 짧게 이야기 해주고

캐릭터들의 대화로 한 번 더 설명을 해준답니다.

야생동물들이 사는 근처나

개구리, 뱀이 사는 곳엔 대개 물이 있다는 사실~!

또, 땅이 축축하게 젖어있는 곳은

가까운 곳에 샘이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나, 샘물은 땅 속에서 정화되어

깨끗해서 마실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 상식들도 구석구석 찾아볼 수 있는 재미가 있어요~

이렇듯, 만약 물을 찾게되면 먹을 수 있어야하겠죠~?!


책 속에는 연관되듯이 물을 구했다면

먹을 수 있게 정화하는 방법도 알려주어요.

글로만 알려주었다면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웠을텐데,

큼직한 그림으로 여과물까지도 보이게끔

친절하게 알려주어서 재미있게 보았어요.

또, 바닷물은 왜 많이 마시면 안되는지나

마실 수 있는 물로 만드는 것까지도

캐릭터들의 대화나 그림으로 보여준답니다.

사실상 서바이벌 이야기들이 영화 속 이야기고,

나와는 관련없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이 책은 살아남는 방법은 물론이거니와

그 속에서 과학상식까지도 알 수 있기때문에

아이들에게도 유익하다고 생각되어요.

이외에도 많은 상식들이 담겨져있지만,

학교에서도 교육받았던

-지진에 대비하는 방법

-태풍이나 폭우에 대비하는 방법

이러한 내용들도

무인도 서바이벌 대작전 책에 있어서 유용했답니다.

지진이나 태풍, 폭우는 사실상 우리 주위에도 있고,

지구온난화가 심해지는 만큼..

이번 여름은 정말 장마가 길었기도 해서

이제는 태풍이나 폭우에도 대비하는 법을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창 커가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상식들~!

호기심을 채워줄 만한 이야기들이 가득한

미션! 무인도 서바이벌 대작전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