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 아티스트 배성규의 쓰기 쉬운 글씨 레슨
배성규 지음 / 길벗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씨를 예쁘게 쓸 수 있다면..

저는 어렸을 적부터

글씨를 예쁘게 쓰고 싶었어요.

어릴 때 독후감대회나 과제를 낼 때에도

제 글씨가 워낙 악필이라

못 알아보시는 상황도 많았고,

회사에 다닐 때,

사내에서 글 쓰는 대회에서도

상은 받았지만...

문제는 수상식을 하는데, 그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글씨만 보면

여자분인지 모르겠어요 허허허.."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상을 주시는데..

상을 받아서 기쁜 마음보다는...

사람들앞에서 창피를 당한 것 같아

아직도 아픈 기억이에요~하하하..

그 후로는 글씨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도 싫어지고,

손글씨를 예쁘게 쓰는 사람들이

멋져 보였어요.


그런데 전 이미 성인이다보니..

글씨체를 바꾸기가 쉽지 않았어요.

예쁜 글씨를 따라해도 힘들고,

며칠 지나서 다시 써보면 다시 제자리걸음~

그래서 나중에 아이를 낳으면

꼭 연습시켜야겠다~했는데..

아...역시 소망은 소망일뿐...

제 글씨체를 닮았나봐요..비슷해요..


저도 흘겨쓰는 글씨체인데 아이도 들쑥날쑥~

5살 때 부터 따로 글씨에 관련 된

문제집도 사주고 했었는데도

맘처럼 안되었어요.

그래서 이 책을 더욱 만나고 싶었습니다.

저보다도 아이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었어요~

아티스트 배성규의 쓰기 쉬운 글씨 레슨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이 책에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글체'와

산들산들 '바람체'를 배울 수 있답니다.


저와 아이가 함께 시작해보는

손글씨 학습~!

우선 자기의 글씨 상태를 알기 위해

이렇게 먼저 써 보았어요.

예비 초4학년 아이의 글씨랍니다.

뒤에 책에 나오는 짧은 문장 연습하기로

받아적기를 해보았는데,

뭔가 처음 시작이라 그런지

나름 엄청 신경써서 예쁘게 쓰려고

노력한 글씨라는 점~!


평소엔 이렇지 않아요...

이 책에서는

'동글체'와 '바람체'를 배울 수 있는데,

저희 아이는 동글체부터 시작했어요.

우선 '가나다라'부터 천천히 쓰기 시작하고~

뒷 부분에는 받침이 있는 문장도

연습을 해볼 수 있답니다.

받침문장들 후에는 단어들 연습도 있어서

글을 쓸 때 미리 연습해 볼 수도 있어요~

단어까지 끝나고 나면

짧은 글과 긴 문장 연습이 있어요.

4선지 선에 맞추어서 쓰는 식이라

삐뚤빼뚤이 일상인 저와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종이가 다른 책들에 비해

살짝 두꺼워서 그런가

보통 펜은 뒷 부분에 비치진않는데

네임펜은 좀 번져서 그런지 뒷면에 보여요~

책에 보면 추천하는 펜들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어요~

이렇게 짧은 글들과 긴 문장을

써 보기도 하면서 연습했었어요.

아직까지는 아이의 글씨습관이

보이긴 했었어요.

나중에는 그림을 활용해서

실제 손 글씨를 꾸미는 곳이 있는데,

이제 본격적인 글씨 뽐내기 순간~!

그동안 배운 스킬들을 토대로

그림들도 넣어보고 꾸며보기도 하면서

아이가 문장을 써보았습니다.

문장들을 보면 꿀팁들이 쏙~!

문장들 간격이나 글씨 중 자음꾸미기 등~

제가 어릴 때 교환일기 할 때

쓰던 스킬들도 보여서

오랜만에 추억이 새록새록~

아이가 써본 문장은


먼 하늘 별빛처럼 빛나는 너


이 부분에서 팁들을 참고하면서

직접 써내려가는데

와우~! 이 정도면

기대이상으로 잘 써주어서 놀랐어요~

별을 나타내는 글자에는

노란색으로 꾸며주기도 하고

글자 주위에 번쩍이는 빛들까지~

보는 내내 뿌듯했어요.

악필인 저희 모녀 이 정도면 대성공이에요.

이런 문장연습들 외에도

긴 문장으로 그림일기를 쓰는 페이지도 있고,

사진들과 함 엽서를 만들어보거나

종이위에 담고 싶은 말을

끄적일 수 있는

예쁜 그림페이지들도 있답니다.

혹시나 아이패드를 사용하신다면

책 속에 특별부록도 있어요.

아이패드용 필기 브러시와

글씨연습 템플릿 사용법,

그리고 손그림 디지털 스티커 다운로드도

할 수 있으시니 참고하시어요~


몇 번의 필사연습에도

변화를 보여준 아이~

앞으로도 즐겁게 써보면서

스킬업 해보겠습니다~

'귀여운 손글씨 스킬을 얻었습니다' 로

또박또박 '동글체'와 산들산들 '바람체'와 함께

기분좋은 변화를 느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