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소리별 영단어 - 똑같은 발음끼리 모아 배우는
주선이 지음, 서수영 그림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같은 발음끼리 모아 배우자!

신개념 동음이의어 학습으로

파닉스,발음기호, 스펠링 규칙까지~


'주선이'선생님의 새로운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전에 아이와 했던 영어책 중에

<가장 쉬운 초등 영어회화 따라쓰기>책을 활용했었는데,

아이와 즐겁게 하기도 했고,

도움도 많이 받아서 기억하고 있던 저자분이셨어요.

주선이 선생님의 대표 책으로는

기적의 사이트워드,

기적의 영어문장 만들기 등등

초등영어 베스트셀러의 저자분이시랍니다.

이 책은 제가 딱 찾던 그런 책이었어요.

아이와 예전에

파닉스학습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a' 어디에서는 아- 또는, 애-로도 되고

'boat'나 'goat'에서는 또 다르게 발음이 되어서

단모음이나 장모음 사이에서도 헷갈려하고..

결국 제대로 떼지 못한 상태로

어학원을 갔더니

결국 구멍이 보이고, 힘들어했었어요.

책을 읽다보면 어느정도 알 줄 알았는데,

그것도 정답은 아니었나봐요.

제대로 된 방법으로 읽혀줬어야 할것을 말이죠..

이 책은 동음이의어들을 배워보면서

파닉스와 발음 기호, 스펠링 규칙까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신통방통한 교재에요.

30일 커리큘럼은 자음부터~묵음까지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서로 똑같은 발음이 나는 것들끼리

모아모아~!!

그 속에서 예외되는 발음들도 배울 수 있어요~

이번에 진행한 학습은 다섯 째 단원

ant - aunt


예전에 저와 파닉스학습을 할 때에도

종종 헷갈렸던 단어들이에요.

둘다 빠르게 들으면 비슷하게 들리는데,

초등학생 소리별 영단어 책에서는

이런 부분도 큐알음원으로

정확하게 들어볼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오늘의 소리페이지에서 큐알을 찍어보면

단어마다 음원으로 정확하게 들어볼 수 있고,


그에 맞는 예시들도 있어요~

또 규칙에 어긋나는 예시단어도

알려준답니다.

다 듣고나면 만화로 보면서

뜻에 맞는 단어를 직접 찾아보기도하고

문장을 직접 써보면서 완성해보기도 해서

바로 활용해볼 수 있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뒷 부분에는

퀴즈로 소리를 다시 한 번 다질 수 있는

평가문제들이 있답니다.

여기에서도 발음을 들어보면서

듣기능력까지 키울 수 있어요~

듣고~읽고~쓰고~!

마지막 문장도 써 보면서 마무리~


이런 방식으로

똑같은 발음끼리 모아서

파닉스와 발음기호,

스펠링 규칙까지

한 번에 배워볼 수 있었어요~

이번에 마침 5일째 학습이 끝나서

그 동안에 배웠던 자음과 단모음들을

복습해보는

총정리구간도 풀어보았는데~

어려움없이 잘 풀어주었답니다~

그동안 동음이의어 학습이

참 어려웠었어요.

발음이 비슷한 단어들을 찾아주는 것부터

그에 맞는 발음도 해보고

비교하면서

차이점을 찾아보기도 했었는데,

이런 수고스러움을

이 책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도움도 되고 저도 한결 편해졌어요~

생각보다 발음이 헷갈리는 단어들이 많아요.

아이들에게 쉽고 부담없이

규칙을 알려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루한 영단어 단순 암기는 그만!

'똑같은 발음끼리' 모아 배우는

신개념 초등 영어 학습서!

초등학생 소리별 영단어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