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영어 교과서 씹어 먹어 봤니? - 상위 1% 아이들만 알고 있는 영어 교과서 100% 활용법
이지은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레스트북스

너, 영어 교과서 씹어 먹어 봤니?

이지은 지음


상위 1% 아이들만 알고 있는

영어 교과서 100%활용법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문득 든 생각..

어릴때는 그림책이나 영어동요들,

영상으로 보여주면 간단했었는데..

아이가 연령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사이에 실력차이도 느껴졌어요.

사실 저희 아이는 영유는 아니지만

그래도 영어가 특화된 유치원을 다니다가

초등2학년때부터 대형어학원을 다니게 되었어요.

분명 아이가 유치원때까지만해도

영어를 즐겁게 생각하고 말하고 듣고 책들도 잘 읽었는데..

어학원을 다닌 2년이 지난 지금은 숙제하느라 바쁘고...

단어테스트 보느라 조급해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모습이 많이 보여요.

그런데도 어학원을 끊을수가 없는 제 마음...

왠지 학원을 끊으면 아이실력이 떨어질 것 같고..

그러다보면 나중에 중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더 쫓아아기 버거울 것 같아서에요.

그래서 요새 제 마음이 많이 혼란스러워요.

이 길이 맞는 걸까..?

이렇게 하다보면 언젠가는 나아지려나..?

이런 고민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너, 영어 교과서 씹어 먹어 봤니?

이 책을 만나게 되면서

생각외로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어요.


이론편:수능 만점자가 교과서만 봤다고 말하는 이유


이 책을 보면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우선 이론편을 읽어보면서 많이 놀랐어요.

평소 제가 생각하던 아이의 영어실력을

그 자체로 보아서는 안 될 것 같아서에요.

제가 수능을 봤을때에도 만점자가 나왔었는데,

그 때 인터뷰가 생각이나요.

"전 교과서로 공부했어요~"

이런식으로 말을하길래

그때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저는 수능보기전까지도 밤새서 학원을 다니고

집에서는 마냥 공부를 해서

다리가 퉁퉁 부어 걷기도 힘들정도였는데..

어떻게 교과서만 봤는데 만점을 받았다는 거야??

이렇게 생각을 했었죠..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공교육의 실상과 내용을 자세히보고,

교과서에서 꼭 놓치지말아야 할 것들을 읽고나니..

수능만점자들이

왜 교과서로 공부했다는건지 알 것 같아요.

그러면서 '아..나는 교과서를 등한시해서 힘들었나??'

이런 생각도 들어요.

저는 사실 학교다닐때에도

교과서는 내신점수를 위함이었고,

실제로는 학원에 다니는 걸로 열심히 공부했었어요.

지금 저희 아이의 현실도 다를바없어요.

저희 아이도 학교에서의 영어는

수행평가나 진도를 따라가기 위함이고..

어학원에서 하는 영어숙제나 시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반성을 많이했어요.


교과서에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을 책에서 배우고나니,

이제는 아이의 교과서들도 들춰보고

저도 함께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나, 교과서나 문제집들도 다 풀고나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의 팁은

생각지도 못했었어요.

꼭 실행해보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성취기준표로

아이의 실력도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런 부분으로 아이의 역량을 좀 더 알게 된 것 같아요.

시중에 초등필수어휘 800개와 관련되어 있는

책들이나 퀴즈책등

다양하게 사놓긴 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초등어휘가 왜 800개로 지정되었는지,

또 추가적으로 어떤 어휘들이 있는지도 알게되고,

제일 중요한 점은,

이 어휘들을 아이가 어떻게 활용하냐에따라

제대로 필수어휘들을 아는 건지도 나와있어서

아이의 실력을 재정비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그동안 제가 의구심을 품었던 부분들을 메꾸어주고

고쳐나갈 부분들을 찾게 되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실전편: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이론편에서 왜 교과서가 중요한지를 알았다면

다음 실전편에서는

아이와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부분이 있어요.

저자분이 말씀하셨던 내용중에..

영어교과를 배우는 초등학생이 되어서도

철자부분을 제대로 모르는 아이가 많다~!

이 부분 정말 많이 공감해요.

저희 아이가 그렇게 어학원을 다녔는데도

아직도 생소한 단어가 나오면

파닉스대로 읽을 줄 알아야하는데,

헷갈려하는 부분들이 있어요.

저자분이 강조하시는 '기초'를 간과하고 배워서인 것 같아요.

3~4학년 공부법에서 배운대로

아이와 앞으로는 제대로 활용해봐야겠어요.


실전편에서는

아이가 익혀야 할 주제별, 상황별 표현들이나

중학교를 대비하는 고학년 영어공부법도 있고,

최상위권으로 도약하는 영어공부법도 있어요.

이 부분에는 아이의 영어로드맵짜는 법도 있어서

기간에 맞게 계획을 짜는 팁들이 있어요.

저도 저자분이 말씀하신대로

머리속으로 상상으로만 계획을 짜는 편이었는데,

실제로 계획표를 짜보려고 해요.

책 안에 아이와 직접 활용하는 자료들도

큐알코드가 있어서 활용하기도 수월하고,

영어표현들이나 영상들에 대한 큐알코드도 있어서

책 한권에 이론과 실전을 다 어우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특히나, 시간을 영어로 표현하기에 있는 자료들이나

음식주문 할 때 자료들은 앞으로도 많이 쓰일 것 같아요~

책에 들어있는 초판 한정인

초등필수 영단어 포스터는 아이방에 붙여놓았어요.

처음에 알고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 단어들을

책에서 배운대로

'OO을 알아야 하기때문에~'

그렇게 구분해놓고 활용하고 있답니다.

이제는 교과서를 쉽고 만만하게 생각하지 않고,

제대로 활용해보려고 해요~

영어뿐만이 아니라

다른 과목들도 교과서의 중요성을

꼭 명심하고~

아이와 즐겁게 학습하겠습니다~

너 영어 교과서 씹어 먹어 봤니?

영어 교과서 100% 활용법을 알 수 있는

자녀교육서로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