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4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풀잎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유앤북-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아이들 수수께끼 참 좋아하죠~~

저희 아이도 어릴적부터 지금까지도

수수께끼책을 좋아라해요~

어린이도서로 수수께끼 책들이 참 다양한데,

이번에 유앤북의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수수께끼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책은

저희 집에 영단어로도 있어요.

영어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이번엔 시리즈의 수수께끼 책이라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빵빵시리즈의 작가님은 박빛나님이신데

웹툰작가셔서 그러신지

만화의 캐릭터들도 아기자기하고

글도 위트있게 재미있게 구성되어져 있는 점이 매력이에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편에서는

빵빵 가족이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길에

저주를 받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이 되어요.

빵빵 가족이

갖가지 위기에서 헤쳐나가는 이야기들과

서로서로 힘을 합쳐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된답니다.

마지막에는

이야기 속에서 등장하는 마녀의

숨겨져 있는 반전도 느껴볼 수 있어요~~

흥미진진한 이야기 안에는

수수께끼들이 다양하게 나오는데

저희 집에 있는

수수께끼 책들과 문제들이 많이 겹치지않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문제를 보면

답이 보통 그 페이지안에 거꾸로 된 글씨나

뒷면에 있기 마련인데,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책은

'해답'편이 뒤에 있어요.

그래서 아이가 컨닝하려는 유혹을

좀 자제해주어요 ㅎㅎ

문제들도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어요.

그 중에 저희아이랑 저랑

한참 고민했던 문제가 있는데,

-우유가 쓰러지면서 하는 말은?-

이 문제에요 ㅎㅎㅎ

빵빵 어린이 수수께끼책에는 문제가 나오고

그 아래에

캐릭터들이 말풍선으로 힌트를 주어요.

이 문제에서 힌트는?

"쓰러지면 아프니까 이소리가 나와."

이거 였어요.

답은 뭘까요~~??

아야 <<입니다.

잘 보면

'우유'라는 글자가 넘어진다고 상상했을 때

글자로 옆으로 돌려보면

'아야'가 되지요 ㅎㅎ

수수께끼 문제지만 기발해서 넘 재밌었어요.

왠만한 문제들은 힌트보고 풀었는데,

이 문제는 머리를 맞대도 힘들었거든요

이런식으로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책에는

다양하고 기발한 문제들이 많은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저희 아이와 풀면서 또 다른 재미있었던 문제는

-아침이면 생기는 나라는?-

이 문제에요~

힌트는 "엄마가 아침마다 이렇게 깨우셔"

답이 뭘까요~~

이 문제의 답은 "일어나라"입니다~

아이랑 저랑 이 문제 풀면서 많이 웃었어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 책은

수수께끼를 풀어보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글과 단어의 의미로

문제를 풀 때

비유와 상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점~!

여러 각도로 생각하며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사고 훈련, 판단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점~!

문제와 정답 속에 나오는 단어들도 배우게 되어

언어발달에 도움을 주는 점~!

이렇게 많은 장점들이 있어요.

책 뒤에 있는 해답편에는

답을 찾기 쉽게 문제와 번호까지 나와있어서

답을 찾을 때 수월했어요~

문제가 나온 페이지에

작은 글씨로 해답이 있거나하면

아이가 문제풀면서도 컨닝을 하게되는?!

그런 상황이 종종 있었는데,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책은

책 뒤에 따로 해답지가 있어서

풀다가 각각 찾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번 여행가면서 필수품으로 챙긴 빵빵수수께끼~

장거리 운행할 때 아이가 책을 보면

시력에 안 좋다고 해서

그 뒤로는 이렇게 퀴즈를 내면서 시간을 보내요.

이번 여행에서는

빵빵한 어린이 수수께끼도 당첨이에요.

아이가 직접 책을 보면서

풀어보는 것도 좋아했지만

저에게 퀴즈로 내주는 것도 좋아해요~

은근 저희 신랑이 잘 맞추는 걸 보니...

음... 신랑이 달라보입니다 ㅎㅎ

여행 갈 때도 한참을 수수께끼로 시간을 보내고

다음 날 아침 일어나서도 책 보고~

보고 또 봐도 재밌어하는 걸 보니 뿌듯해요~

아이와 수수께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아이와 함께 즐기는 수수께끼~!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