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지니어스 : 우주에 대한 101가지 궁금증 - 꼬마 천재라면 궁금해할 태양계부터 블랙홀까지 퓨처 지니어스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김영주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보고싶다면~~??

저희 아이가 초3이 되면서 과학영역의 책을 많이 보고 있어요.

초3이 되서 학교에서 과학을 새로 배우다보니

자연스럽게 과학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책은 많이 보는데 책 안에서의 용어들을 좀 어려워하기도해요.

사실 과학전집들을 읽어줘도 용어설명이나 배경지식은 딱히 읽히진 못했어요.

그냥 책만 읽으면 되는줄 알았어요~

그래서 어릴때는 과학에 흥미가 없었던 것 같아요.

그 뒤로는 과학관련해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나 좀 쉽게 나오는 도감류를 보여줬더니

확실히 과학에 좀 더 재미를 느끼고 보게 되었어요.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만나게 된

넥서스주니어 - 퓨처지니어스 우주에 대한 101가지 궁금증

이 책도 우주에 대한 궁금증들이 실린 이야기들이라

아이가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추천연령이 6~9세로 되어있긴한데

10세인 저희 아이도 충분히 읽으면서 재미를 느낄만큼

흥미를 끄는 주제들이나 지식들이 많았어요.


우주행성들에 대한 건

초등고학년에도 과학교과과정에도 나오기때문에

저도 단행본이나 전집들로 노출시켜주고 있어요.

우주에 대한 101가지 궁금증에서도

처음 이야기의 시작은 하늘위에 있는 것들인

끝이없는 우주와 우리가 사는 지구,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대기로

이야기를 시작한답니다.

아직 저희아이는 대기권을 책에서 보아도

딱히 흥미있어하진 않아요~

그런데 여기서는 궁금증을 풀어주듯이 쉽게 설명해주어서

아이가 읽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우주를 가면 왜 우주복을 입는지를

대기와 연관시켜서 설명해주거든요~

읽으면서 신기했던건

아이가 7살때쯤 저에게 했던 질문이 이 책에 있더라구요~

"왜 비행기로는 우주에 갈 수 없어?"

이건 저희아이가 저에게 했던 말인데 아이도 저도 너무 놀랐어요 ㅎㅎ

물론 책에서처럼 아이에게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주진 못했었지만

책에서는 쉽게 알려주어요.

-왜 비행기로는 우주에 갈 수 없을까?-

비행기는 새와 마찬가지로 날려면 대기가 필요하기 때문이야.

대기가 비행기의 날개를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대기가 없으면 날 수 없는거야.

게다가 비행기의 연료는 산소가 없으면 타지않아.

그래서 비행기가 충분한 속력을 내기도 전에 엔진이 꺼지게 돼.

설명을 보면 과학적인 원리까지 더해져서 쉽게 설명을 해주지요?

제가 했던 설명과 참... 비교가 많이 됩니다 ㅎㅎ

이런식으로 우주에 관련된 궁금증을

과학적인 근거와 원리를 더해서 설명해주어요.


책을 보면서 아이와 신기했던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나름 행성계를 많이 본지라

토성,수성,금성등 행성들에 대한 특징들은 알고있는데도

아이가 모르고 있던 이야기들이 많더라구요.

고리가 있는 행성을 토성으로는 알고 있었는데,

토성이외에도 고리가 있는 행성들이 많다는 건 아이가 몰랐었어요~

토성이 대표적인 이유가

그 중에 제일 화려하고 크기때문인데

이런 소소한 지식까지 알려주는데 너무 좋았어요~

책 표지에 보면 퓨처지니어스책들을 활용할 수 있는

과학사전 큐알코드도 있어요.

큐알코드로 들어가면 시리즈 책들의 용어사전들이 있답니다.

사진이나 그림들도 같이 나와서 활용하기에 좋았어요.

병원이 좀 멀어서 장거리갈때에는 책을 들고 가는데

퓨처지니어스책들도 들고 갔어요.

보다가 신기한게 있으면 저에게도 설명해주는데,

저도 아이와 함께 배워보는 경험이었어요.

그림들도 보기쉽게 나와있어서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과학배경지식을 쉽고 친절하게 알려주어서

어린나이아이들도

그림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와 앞으로도 즐겁게 읽겠습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