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 영웅들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 8
이승주 지음, 문대웅 그림 / 썬더키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썬더키즈-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 영웅들>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저 역시도 손에 스마트폰이 없으면 뭔가 불안해요.

그런데 이렇게 흔하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바꾸고 세상을 구한

세상의 작은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 있어요.

똑같이 사용을 하여도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하고

또 큰 변화를 주게 되었을까 생각하니..

어른인 저도 부끄러워질 정도에요.

스마트폰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 영웅들 책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세상의 큰 문제점들을

실제로 긍정적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결실을 맺은

아이들의 이야기가 있어요.


작은 영웅들 중 저와 아이가 제일 감명받았던

이야기의 주인공은

[하미쉬 핀레이슨]의 이야기에요.

평소 아이가 동물들을 좋아해서

환경이야기나 동물에 관련된 책을 많이 보는데

그 중에서도 거북이를 참 좋아했어요.

작년 아이가 2학년 즈음,

학교에서 환경에 대한 수업을 받았었는데,

수업 내용중에 북극곰들과 거북이들의 현실들을

영상으로 보았었어요.

거북이들이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먹기도 해서

결국은 아픈 거북이들이 생기고, 죽기도 하구요.

특히나 바다속에 버려진 비닐봉투를

해파리로 착각해서 많이들 피해를 입는다고 해요.

그 때도 아이가 저에게 달려와서는

거북이들이 너무 불쌍하다면서

환경을 꼭 지키고 싶다곤 했었는데,

이 책의 하미쉬 핀레이슨의 이야기에서도

바로 그 거북이들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하미쉬 핀레이슨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걸 좋아하는

보통의 십대 소년이에요.

그러던 어느 날 바다거북을 구조하는

구조요원들의 모습을 보게되어요.

바로 거북이의 목에 낀 비닐때문에 거북이가

크게 다친 모습이었어요.

구조요원들이 거북이를 구해주었지만..

크게 다친 거북이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하미쉬는 마음이 많이 안 좋았어요.

실제로 플라스틱이나 버려진쓰레기때문에

죽는 거북이들이 너무 많다고 해요..

저희 아이도 이 부분에서 참 많이 속상해했는데,

하미쉬는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행동으로 옮기기로 했답니다.

그건 바로 하미쉬가 직접 만드는

'바다거북을 위한 모바일 게임'이었어요.

다른사람들의 걱정과 비웃음에도 불구하고

하미쉬는 끝까지 노력했어요.

하미쉬의 끝없는 노력 끝에

바다거북을 위한 게임이 완성되었답니다.

이 게임에는 바다거북이 주인공으로

쓰레기를 치우거나 피하는 방식의 게임이에요.

게임 안에서는 수 많은 쓰레기들이 나오는데,

해양쓰레기가 많은 바닷 속에 사는 거북이를 표현했어요.

이렇게 게임을 하는 사람에게

실제로 거북이가 되어보게 하면서

쓰레기를 피해 살아가는

거북이의 고통과 힘든 삶을 느껴보게 하는 게임인데,

어쩜 어린소년이 이렇게 발상을 할 수 있었는지..

너무 놀랍기도 하고..대견하기도 하네요.

그 이후로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미쉬는 포기하지 않고 해내었어요.

결국 하미쉬는 2016년 바다거북을 구하는데 도움을 준 인물로

'호주의 날'상을 받기도 했답니다.

이야기가 끝나고 하미쉬의 또 다른 이야기들도 나온답니다.

하미쉬의생각과 생활을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미쉬가 꿈 꾸는 앞으로의 계획들..

또 다른 게임에 대해서도 자료와 글이 있어요.

저희 아이도 거북이가 불쌍하다고 해서

직접 키우고 있는 가족같은 거북이들이 있어요.

불쌍하게 크지않도록 아이가 직접 키우고 싶다고 해서

가족처럼 키우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저희 집 두 마리 거북을 키우면서

거북이들이 바깥세상의 무서움을 모르게 하고

행복하게 키워나가고 싶은게 목표라고 합니다~

하미쉬만큼 큰 목표는 아니지만

환경을 보호하는 일이라도 각자 노력해준다면

세상의 거북이들이나 다른 동물들도

좀 더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미쉬 핀레이슨]의 이야기 이외에도

이 책에 나오는 소년소녀들의 이야기를 보면

작은 관심부터 시작해서

큰 꿈을 이루어냈어요.

우리들도 조금만 더 관심을 주고

노력을 해내간다면 .......

누구나가 세상의 영웅들이 될 수 있는

좋은 세상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