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띄어쓰기 귀신 스티커북
싸이클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싸이클-신비아파트 띄어쓰기 귀신 스티커북>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는데,

그 중 신경쓰이는 부분이

초등받아쓰기 부분이었어요.

학교에서는 일주일에 두 번씩 받아쓰기를 하는데

매번 할 때마다 맞춤법도 알아야하지만

띄어쓰기도 중요한 부분이었어요.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만난

싸이클출판사의

신비아파트 띄어쓰기 귀신스티커북~!

띄어쓰기에 많이 약한 예비초3인 저희 딸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어요.


띄어쓰기 귀신스티커북의 내용들이에요.

아이가 평소에 많이 보았던 것들이에요.

수량을 세는 단위들을 2학년 때 배웠었는데

이 책에서도

수량을 세는 단위에 대한 내용이 나온답니다.

그 외에도

그 동안/그동안

어젯 밤/어젯밤

자주쓰이는 것들이 많아요~

책을 보기 전에 아이의 실력을 점검해보기~!!

저희 아이는 평소 책을 많이 보긴 하지만

어휘책들이나 전문적인 책들은 잘 보질 않았어요.

그래서 어휘나 맞춤법 띄어쓰기가

아직 좀 약한 편이에요.

띄어쓰기 책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와 책에서 나오는 단어들 몇 개를 골라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하하핫.... 결과는 참담합니다~~

제 예상으로는 한 개 정도 틀리고 맞힐 줄 알았어요~

저의 생각과 전혀 다르네요~~

보통 받아쓰기 시험들을

미리 연습해가서 그런지 거의 100점이었는데..

이렇게 기습테스트를 하니 허허허....


기본적으로 우리가 많이쓰는 이름쓰기부분이에요.

이름을 쓸때

구하리로 쓰느냐~!

아니면 구 하리로 쓰느냐~!!

정답은 [구하리]입니다.

책에서 이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아이가 혼자서도 충분히 이해하기 좋게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이 좋았어요.

성과 이름은 붙여쓴다는 사실~!!

다만 성이 두 글자인 경우는

성과 이름을 구분해 주기 위해 띄어써준다고 해요.

아이가 직접 써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올바른 띄어쓰기로 네 번씩 써보기도 했어요.

아이가 이렇게 써보고나니

띄어쓰기와 교정이 한 번에 되서

더 기억에 잘 남는다고 해요.

수량을 나타내는 단위도 배워보았어요.

아이가 2학년 초까지만해도

나무 한 그루, 꽃 한송이, 쌀 한포대

이런 식의 수량을 나타내는 용어들을

많이 헷갈려했어요.

얼마전 까지도 양말 한 켤레도 깜박깜박해요 ㅎㅎ

단위를 나타내는 말들이 은근 많이 있어서

아이 어릴때부터 미리 노출해줄걸..

하고 후회가 많았었는데..

이 책을 시작하는 연령이

만약 한글을 막 시작하는 아이들이라해도

글씨를 써보면서 띄어쓰기의 개념까지 배우는거라

더 유용할 듯 싶어요.

저희 아이도 좀 더 일찍만났으면

훨씬 배우기가 수월했을 것 같아요.

뒷 부분에 보면 책을 활용할 때 쓰이는

스티커들이 있어요.

신비아파트를 아이가 워낙 좋아하는지라

스티커 붙이면서도 즐거워했어요~

스티커가 있을때는 이런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아이의 소근육발달도 되지만

스티커를 하나하나 붙이면서 얻는 뿌듯함과 성취감이

큰 효과가 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아직은 중학년이라

문제집을 풀어도

칭찬스티커나 진도표스티커있는 걸 훨씬 선호해요.

하나하나 붙이다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자기만의 책이 되는 것 같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아이와 신비아파트 띄어쓰기 스티커북을 하면서

그동안 많이 헷갈렸던 띄어쓰기 어휘들도 익히고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특히나 책에서 나오는

며칠 동안과 그동안에 대한 띄어쓰기는

아이가 확실하게 알게되서 너무 좋다고 해요.

연령에 관계없이 아이를 객관적으로 보고

이 책으로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한글시작하는 유치원아이들도

띄어쓰기와 받아쓰기를 해야하는

초등아이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