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처음 중국어 100 - 하루 한마디 외워서 일상에 바로 적용하는
윤유나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엄마표 처음 중국어100>

중국어를 모르는 엄마도 엄마표 중국어를 시작할 수 있어요!

음...저는 중국어 1도 모르는 엄마입니다.

얼마 전 조카가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알게 된 사실이

조카의 학교에서는 중1학년부터 중국어를 배우게 된다고 해요.

기초부터 천천히 배워나간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초등 3학년인 저희 아이도

곧 중국어를 하게 될 날이 오겠어요.

학교에서 어버버버 하기전에

중국어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어요.

미리 배워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현실은 아이나 저나 둘다 중국어를 하나도 몰라요.

영어는 어릴 때부터 해왔지만 저도 일본어만 할줄알지 ..

중국어는 정말 음... 들어도 발음도 잘 못따라하곤 했어요.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진행한 서평이벤트로

길벗스쿨의 엄마표 처음 중국어100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중국어를 하나도 몰라도 가능할지 궁금했어요.





중국어를 배우기전에 준비학습페이지가 있어요.

저같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꼭 봐야할 것 같아요.

중국어의 한자는 어떻게 읽는지부터

성조에 대한 설명부터 소리의 높낮이까지

단어를 예도 나와있어요.

소리의 높낮이에 따라서도 의미가 완전히 달라진다하니

학습하면서 억양을 잘 염두해두어야겠어요.

엄마표 중국어 100 책에는

일상에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생활회화들이

100개의 주제로 되어있어요.

우리가 매일 겪는 생활속에서의 회화라서

더 유용하고 익히기에 수월했던 것 같아요.

아침 시간이나 유치원 가는 길, 이동할 때

생활교육이나 외출시 사용하는 회화등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이 100가지가 있답니다.

또 책 중간중간에는 회화표현이외에도

회화표현사용시에 도움이 되는

인칭대명사의 정리와 긍정 부정문 대답예시등

기본적으로 배워야할 내용들이 들어있어요.

인칭 대명사와 긍정 부정 대답페이지는

제가 익히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기본을 알아야 말이 터지는데 기본을 모르니

처음에 자주쓰이는 간단한 말도 힘들더라구요.

엄마표 처음 중국어100책에서는

모든 음원을 들어볼 수 있어요.

책 페이지에 보면 큐알코드가 있는데,

큐알로 듣기가 가능해요.

본문에 나와있는 문장만 나오는게 아니라

활용예시문장까지 나와서 아이와 따라하기에 좋았어요.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여서

활용예시음원이 없었으면 읽기도 힘들었을거에요~

책도 문장과 예시들만 나오는게 아니라

그 상황을 큰 그림으로 표현해주어서

아이와 학습할 때 좋았어요.

글자만 있었다면 제가 학습할 때는 괜찮았겠지만

아이는 도망갔을거에요~

그래서 이 책은 엄마들만 학습하는게 아니라

아이와도 학습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그림책처럼 한 줄로 학습하는 효과가 있었어요.

저희는 굳이 순서대로 학습하지 않았어요.

아이와 생활하면서 자주 쓰이는 주제들을 골라서

제가 먼저 들어보고 아이와 함께 보는 방식으로 학습했어요.

요새 매일매일 말하는 "마스크 써야 해"

이 부분도 자주 쓰이는 말이라 아이와 여러번 말해보았어요.

책에서도 문장을 나누어서 해석해주어서

어순도 자연스레 학습되고

저처럼 중국어를 아예 모르는 사람이어도

해석을 먼저 학습하니 말할때도 기억에 남더라구요.

마스크만 나오는게 아니라

모자라는 단어를 바꿔서도 활용예시가 나온답니다.

단어들만 알면 다른 단어로 꼭 활용해봐야겠어요.

페이지 별로 큐알코드가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음원은 원어민음성으로 직접 듣고 바로 따라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음원이 없었다면 한글발음만 보고 따라하기에도 어렵고

중국어는 억양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진다하니

꼭 음원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음원듣기와 저장까지도 가능해요~~

아이와 함께 학습했던 부분이에요.

아이와 저랑 함께 배우는지라 둘다 발음은 정확하지않지만

그래도 원어민음성으로 듣다보면 나아질 것 같아요~

이렇게 학습하고 평소에는 제가 질문하면

아이가 대답하는 방식으로 학습하고 있어요.

활용예시에서도 엄마와 아이의 대화로 되어 있어서

이렇게 활용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아이와 일주일간 학습하면서 좋았던 건

정말 실생활에 자주쓰이는 문장들로 이루어진 책이라

거부감도 없고 자주 사용할 수 있었던 점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중국도 하나도 모르는 1인

드디어 중국어에 첫 발걸음을 떼었네요~

저희 아이도 그동안에는 중국어에 관심도 없다가

제가 앞에서 자꾸 말하고 들으니

관심을 가지고 함께 듣게 되더라구요~

중국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기에 정말 좋은 책이었어요~

어렵지않게 쉽게 노출해보시고 싶은 분들,

중국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아이에게도 추천드려요~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