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쌤의 초등 파닉스 1권 : 알파벳과 소릿값 - 유튜브 ‘초등영쌤’ 무료강의 제공 영쌤의 초등 파닉스 1
이재영 지음 / 쏠티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쏠티북스-영쌤의 초등 파닉스>

영어를 하려면 꼭 필요한 파닉스~

저희 아이는 곧 3학년이라

이제 교과과정에도 영어과목을 배우게 되어요.

2학년 때부터 어학원을 다니긴 했는데

파닉스를 제대로 배우지 않아서인지..

아직도 아이가 딕테이션 테스트에서

철자를 종종 틀리기도 한답니다.

아이의 틀린문제들을 살펴보면

단어 안에서 발음이 비슷한 경우

'a'인지 'e'를 써야하는지를 많이 혼란스러워해요.

'ar'과 'er'도 헷갈려하구요.

파닉스는 딱 유아만을 위한 진도가 아니라는게

여기서 느껴져요.

저희 아이가 그렇다해서 영어책리딩을

아예 못하지도 않아요.

다만... 그 단어들을 듣기만 하고 써내야 할 때에

철자들을 헷갈려한다는게 문제점이에요.

그래서 이번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이벤트를 신청해서

영쌤의 초등 파닉스 책을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파닉스를 제대로 배운다면 나중에 철자들을 쓸 때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와 일주일동안 파닉스를 매일매일 학습해보았어요.

A~Z까지의 알파벳들의 소리발음도

유투브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유투브는 저자이신 초등영쌤을 검색하시면

책에 대한 영상들이 있어요.

파닉스는 듣기만 하는 것 보다

입모양을 보고 배우니 훨씬 효과가 있네요.

저희아이도 영쌤의 입모양을 보면서 하니

훨씬 정확한 발음이 나는 효과가 보였어요.


제일 처음 진행했었던 'A' 단원이에요.

우선 책은 파닉스 교재라서 발음이 중요시 되는 것 같아요.

책 페이지에는 큐알코드가 있는데

큐알코드로 문제들의 지문들을 들으면서 진행 할 수 있어요.

처음에 A의 알파벳쓰기로 기초를 배우고나서

그 다음은 알파벳이 단어 안에서

어떤 소리가 나는지 발음이 나와요.

이 부분은 초등영쌤 유투브영상과 함께 하시길 추천드려요.

입모양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알파벳과 소리값을 익힌 후에는

단어 읽기연습과 단어 쓰기연습문제들이 있어서

단어들을 직접 써보기도 하였어요.

그냥 쓰기만 하면 좀 단조로웠을텐데

위에 사진들처럼 단어를 찾아 써넣는 문제들이라서

아이가 대충 쓰지않고 한 번 더 단어를 눈으로 익히게 되더라구요.


알파벳 'C'단원도 비슷한 방식이에요.

소리를 우선으로 학습한 후에는

'C'가 들어가는 단어들을 읽어보거나 써보는 문제들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특히나 암호문제들을 좋아했어요.

주어진 도형들에 알파벳들을 조합하다보면 단어가 되는데

퀴즈같이 재밌게 하더라구요~~

문제들이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4일 학습이 끝난 후에는 리뷰테스트가 있어요.

그동안 배운것들의 복습문제들인데

여기에도 큐알이 있어서

큐알로 문제들을 쉽게 들으면서 진행하실 수 있으세요.

이 부분도 유투브 초등영쌤채널에 가시면 선생님의 영상들이 있어요.

저희는 영상을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책 뒤에는 학교수행진단평가 대비 문제들도 있어요.

나중에 파닉스를 다 끝낸 후에 풀어볼 예정이라

두근두근 하네요 ㅎㅎ

책 별책부록인 알파벳 카드들이 있는데,

이 카드들로 파닉스 단원 배울 때

단어들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발음을 하기도 하고

다양하게 활용이 되었어요.

이 카드들 강추강추 드려요~~

리뷰테스트 봤던 부분에서 나온 단어들로

아이와 함께 해보았어요.

문제들에서 나온 단어들로

배운 발음을 토대로 단어들을 조합해보는 활동이라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부록이 정말 열일합니다~~

사실 파닉스 떼기가 영 힘들었어요.

뗀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은 느낌...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려운 느낌..

아이가 어릴 때 리딩이나 말할 때는 몰랐는데

연령이 올라가면서 영단어를 쓰면서

파닉스의 중요성을 더 느낍니다.

영쌤의 초등파닉스 책으로

이번 겨울방학에 파닉스 떼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