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고! 1 - 선사 시대와 고조선 시대 한국사 고! 1
김은의 지음, 김용길 그림, 이선희 감수 / EBS BOOKS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BOOKS-한국사 고!>

고학년이 되면 배우게 되는 초등한국사

아이가 3학년에 사회를 배우는지라

이제 슬슬 한국사를 쉽게 접해주려고

한국사 책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고학년되어서 갑자기 배우기보다는

저학년 때 쉬운 글들로 노출시켜주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그래서 집에 글밥 적은 한국사책들이나

유명한 한국사 학습만화책들도 있는데,

확실히 어렵지않게 접근하니 아이가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제는 3학년이 되어서 좀 더 긴 글밥책이 필요했어요.

그렇다고 아이가 읽기독립이 확실히 된 편은 아니라서,

너무 긴 글밥은 또 노노~!!

참 애매한 시기인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만나 본

EBS BOOKS의 한국사 고!

이 책은 저의 그 간지럽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책이었어요~

초등중학년의 글밥으로 적당하고

또 그림들이나 사진들도 있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았답니다.

한국사 고! 책의 1편 <선사 시대와 고조선 시대>라서 그런지

이야기는 선사시대부터 고조선 시대까지로 되어있어요.

책 뒤에 연표를 보면 일제강점기를 지나 현대까지 있는걸 보면

아마도 다음 시리즈도 계속 출간되나 봅니다~

이야기는 아이가 딱 좋아할만한 요소로 시작되었어요.

주인공인 현우와 수지는 아빠가 운영하시는

'분실물 신고센터'에 있다가

악동 샤바샤바를 만나게 되어요.

샤바샤바는 무엇이든 찾아준다는

전단지를 보고 찾아오게되는데,

샤바샤바가 말한 물건을 의뢰를 받는 중에

이상한 낌새를 발견~~!!

그러다가 샤바샤바와 함께

현우와 수지는 어딘가로 빨려들어간답니다~

저희 아이는 책을 시작할 때 이야기의 요소나 시작이

책을 끝까지 보게하냐의 중요한 관건인데,

한국사 고!의 악동 샤바샤바가 찾아달라는 물건이

어떤것일지 참 궁금해하더라구요.

그게 궁금해서 한 장 한 장 끝까지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위 사진에 나온 지도사진을 보면

인류의 확산을 그림으로 알려주는데

지금까지 한국사 책들 보면서 이런 식으로 인류의 이동까지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는 책은 없었어요.

이 부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초원의 어느 곳인가로 떨어져버린 현우와 수지~

현우와 수지는 샤바샤바를 뒤쫓으면서

자연스레 선사시대의 모습을 보게 되어요.

책 안에서 시대별로 어떻게 생활하는지

그림으로 다 보여주는 점이 너무 좋아요.

그림으로 보여주니 글을 읽으면서 더 이해를 쉽게 하더라구요.

구석기시대의 모습은 동굴배경으로 그림들이 있고

신석기시대는 농경과 어로의 모습들도 그림으로 보여준답니다.

저희 아이도 아직은 저학년에 속해서 그런지 글로 접하는 것 보다는

아직은 이미지로 배우는게 더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책 중간중간 한국사 UP부분에서는

앞에서 나온 내용을 조금 더 보충해주어요.

그림뿐만이 아니라 사진들까지도 선명해서 아이가 더 재미있어했어요.

아이와 책에 나온 동굴 벽화 사진을 보면서

동굴 벽화를 어떤 도구를 사용했는지

어떤 방법으로 했는지도 알아보면서

이야기 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어요.

책 뒤에는 앞에 내용들을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요.

중간중간에는 미로찾기나 다른그림찾기등

아이가 쉬어가는 페이지들도 있는데,

쉬어가는 페이지들에서도 그림으로 배워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뒤로도 현우와 수지의 샤바샤바를 찾기위한 모험은 계속 된답니다~

고인돌 편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고인돌의 모습들이나 만드는 방법 순서까지도 배워볼 수 있는데

사실 전에도 아이가 고인돌은 어떻게 만들어?

이렇게 물어본 적이 있는데

제가 속시원하게 대답을 못해줬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지금은 이 책을 보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했어요~

장거리 외출 할 때도 가져가서 볼 정도로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되었어요.

글밥도 적당해서 아이 읽기독립에도 도움이 되고,

그림 좋아하는 아이이기에

그림으로 학습적인 부분을 풀어내주는 방식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초등한국사를 이렇게 쉽게 풀어내주다니~

역시 EBS는 다르긴 다르네요.

지식정보도 꽉 잡아주고

아이의 흥미도 높여주고

거기다가 적절한 글밥까지~

이번 겨울방학에 두고두고 보겠습니다.

초등한국사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싶으시다면

한국사 고!!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