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글쓰기 : 이솝 우화 편 -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허준석 외 지음 / 넥서스에듀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넥서스에듀-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

문해력을 길러주는 영어책?!!

예전에 혼공TV를 알게되고

혼공시리즈 영어 8품사책과 혼공책들 사서 잘 활용하고 있어요.

유투브에 봐도 확실히 알기쉽게 쏙쏙 알려주는 스타일이

너무 마음에 들었었어요.

그러다가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만나게 된

영어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이 책을 만드신 분들은 EBS 대표 강사 허준석 선생님과

혼공스쿨 교.강사진 분들꼐서 집필하셨다고 해요.

문해력을 키워주는 영어글쓰기책이라니...

그래서 더더욱 책이 궁금하기도 했어요~

과연 어떤 스타일로 만들어주셨을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초등 영어 글쓰기 이솝우화편에는

5주동안 학습할 수 있는 이솝우화 이야기들이 있어요.

한 주에 5편의 이솝우화들이 있어서

총 25편의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본문에 보면 사진에 나온 것 처럼,

본문의 내용을 들어볼 수 있는 MP3 큐알코드도 함께 있어요.

직접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보고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엔 내용이 생각보다 긴 것 같아서

아이가 과연 소화해 낼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이솝우화이야기의 강점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아이가 이솝우화이야기를 많이 알다보니

영어본문을 읽어도 대강 어떤 내용이겠구나가 유추가 되었어요.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이라 안그래도 영어지문들의 양도 중요했는데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게 적당했던 것 같아요.

본문 아래에는 중요 단어들이 따로 나와서 아이와 한번 보고 읽었어요.

요기 있는 단어들을 먼저 봐 두니 확실히 읽는데에 도움이 많이 되어요.

첫 번째 단계로는 mp3음원으로 본문을 한 번 들어보았어요.

그런 다음에 제일 중요한 해석도 함께 해보았구요.

해석은 책 뒤에 부록으로 있으니 걱정하시지 마셔요~

어학원에서도 꼭 듣고 읽기를 함께 병행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초등영어 글쓰기 책에도 음원이 있는 것 같아요.

제대로 된 발음으로 익히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선생님께서도 매번 말씀해주셔서요.

mp3 음원으로 들어 본후 읽어보았어요~

발음 교정도 되고 아이가 읽어내는데에

도움이 많이 되어서 아이도 뿌듯해해요.

본문을 읽고 해석한 후 다음단계~!

이번엔 내용을 파악하기 위한 문제들이 있어요.

1.등장인물에 대한 이해

2. 장소에 대한 이해

3. 사건에 대한 이해

4. 결말에 대한 이해

이렇게 각 문항마다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본문 문장들에서 빈칸을 만들어서 나온 문제라

아이가 풀어내는데도 부담되어 하지않아서

이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문제가 어려우면 바로바로 도망다니는 아이라서요~

본문 내용 파악하기가 끝난 후에는

이렇게 새로운 이야기 쓰는 방식으로 바뀌어요.

본문 내용에 나오는 어휘들만 하는게 아니라

뼈대는 비슷하지만 대상이나 장소들만 바꾸어서

아이가 새로운 이야기로 만들어 보는 훈련이에요.

앞에서는 꽃게들의 이야기 였다면

이번엔 엄마여우와 아기 여우의 이야기로 바뀌어요.

이야기의 문단들도

등장인물/장소/사건 /결말로 되어있어요.

뼈대문장들은 비슷하다보니

더 다양한 어휘들로 확장해주는 방식이 신선했어요.

이솝우화 하나의 이야기로 다른 이야기까지 만들고

그에 대한 어휘들도 추가로 학습할 수 있어서요.

마지막에는 두 번째에서 연습해 본

살짝씩 바꾸어 쓴 새로운 여우이야기의 줄거리로

본격적으로 이야기 전체를 다 적어보는 페이지가 있어요.

사실 어학원 숙제도 책을

아예 똑같이 쓰는 필사숙제도 있었는데,

초등영어 글쓰기 책에서도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문을 옆에 두고 밑줄 친 부분만 바꿔주는 방식이라

아이가 혼자서도 잘 할 수 있었어요.

처음부터 혼자서 단어들만 바꿔서 새롭게 써보라 했다면,

아마 아이가 못했을거라 짐작되어요.

그런데 2번의 단계를 거쳐서 새로운 이야기를

통으로 적어가는 걸 보니 저도 너무 뿌듯했어요.

책 앞에는 한 유닛을 해낼때마다 붙일 수 있는

칭찬스티커와 진도표도 있어요.

저희 아이는 이런 진도표를 너무 좋아해요 ㅎㅎ

책 뒤에는 정답과 해설부분이 있는데 부록책으로 들어있어서

책을 펼쳤다 덮었다 안하셔도 되세요.

부록책은 탈착이 가능해서

본문 해석하실 때 편하게 사용해서 좋았어요.

해석도 원문이야기와 새로운 이야기해석까지 나와있는 센스~!!

해석있는 책은 저에게 너무 많은 도움이 되는지라

이 점 너무 좋아요~~

두 번째 유닛은 여우와 황새이야기에요~

여우와 황새이야기도

새로운 이야기로 아이의 손에서 탄생한답니다~~

이렇게 아이와 이솝우화편으로

초등영어 글쓰기편을 활용해보았어요.

국어에서도 문해력이 결국은 중등고등에 가서

실력차이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

영어도 마찬가지로 어휘나 문해력이

정말 중요한 요인인 것 같아요.

확실히 어휘들을 많이 알아두고 문해력이 길러져야

시험을 볼 때도 실력발휘가 제대로 되더라구요.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와 즐겁게

영어문해력 길러보겠습니다~~!!

좋은 책 만나게 되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