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단어 - 엄마, 아빠도 함께 배우는
김희수 지음 / 풀잎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풀잎-어린이 영단어>

오랜만에 정말 마음에 드는

초등영단어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풀잎출판사에서 출간 된

어린이 영단어 책이에요.

엄마,아빠도 함께 배우는 어린이 영단어책이라 해서

보통 아이가 보는 영단어사전들과

어떤 점이 틀릴까 궁금했어요.

우선 어린이영단어에서

제가 제일좋은 점으로 꼽자면,

원어민 발음의 MP3음원

영단어가 활용된 예시문장들

단어만 있는 사전이 X 그림과 함께 수록

이 세 가지점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와 어학원을 다니면서 단어를 많이 외워야하는데,

단어를 외울 때 그냥 단어만 달달달 외우는 건

하나도 소용이 없었어요.

오히려 아이가 그 단어에 맞게

그림을 그리면서 외우면

그 다음에도 수월하게 외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이와 영단어책을 고를 때

원어민발음음원이 있는지,

단어에 관련된 이미지가 있는지,

또 그 단어가 활용된 예시문장들이 있는지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런데 바로 어린이영단어책이

제가 원하던 그 세 가지점을 충족해주더라구요.

한 번 보여드릴께요.



저도 단어 외울 때면..

그 단어가 들어가는 활용문장들을

아이와 만들어보거나 알려주곤하는데,

저자분께서도 말씀하시듯이

영어가 일상이 되려면 단어와 상황적 맥락을 연결해서

인식하는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어요.

그래서 <어린이 영단어>책에는

단어마다 문장들이 꼭 있답니다.

A부터 Z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단어들이 나와있어요.

총 600여페이지가 넘어서 책도 두툼해요~

순서대로 보는 것도 좋겠지만,

워낙 저희 아이가 두터운 책에서는

순서대로 보는 것을 싫어하기에..

아이가 그 때 그 때 하고 싶은

페이지를 하기로 했어요.

다 보면 스템프를 찍어서 표시해두려구요~

제가 앞서 말씀드렸던

<어린이 영단어>책의 장점이 보이시나요~

beat의 단어를 예를 들자면,

beat단어의 동사와 명사로 쓰일 때

뜻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도 나와있고

beat단어가 활용된 예시 문장이 나온답니다.

He beat his rivals. (그는 경쟁자들을 물리쳤다.)

또 bear라는 단어도

명사로는 곰이라는 뜻이지만

Please bear in mind! (꼭 명심하세요!)

여기서는 명심하다라는 뜻이라고 쓰이는게

책에 활용문장을 넣어주어서

아이와 영단어 공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어요.

이 활용문장이 없었다면

아이가 곰이라는 뜻은 쉽게 외우겠지만

명심하다라는 뜻은

제대로 외우기가 버거웠을 것 같아요.

그냥 단어와 뜻과 발음만 나왔으면

아이가 바로바로 외우기에는

현실적으로 너무 힘들 것 같아요.

제가 어릴 때 사전펼쳐놓고

차례대로 달달달 외우던 게 생각나서 끔찍합니다 ㅎㅎ

그 때는 사전에 그림이 있는게 아닌 글로만 빽빽해서

단어마다 제가 관련이미지로 상상하면서 외우곤 했었죠.

가끔 어려운 단어가 나오면

그냥 글자 그대로 외우려고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일상에서 더 활용하기에는

머리에 남는 것도 없었구요.

그래서 이런 점들 때문에

<어린이 영단어>책을 보면서

아이와 제가 함께 공부하기에도 좋은 책이란 걸 느꼈어요.

알파벳 B단원에서 단어페이지들 사이사이에

B가 들어가는 테마들도 있어요.

그 중 bathroom bedroom이에요.

그림들도 예쁘고 생생해서 아이가 더 좋아했어요.

또 우리의 생활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 나와서

이 단어들도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지라,

이런 중간중간 들어가있는 페이지에도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에 편하도록

주제들을 넣어주신 것 같아요.

직업들이나 장소들 악기 주방 음식등등

다양한 주제들이 더 있어요.

또 책 뒷편에는 단어찾는 인덱스가 있어서

진행하다가 아이와 갑자기 생각날 때 찾기에도 편했어요.

책에서 나온 단어들 인덱스가 있어서

바로바로 페이지 찾기가 편해요~

각 페이지마다

원어민 발음을 들어볼 수 있는 큐알코드가 있어요.

큐알코드로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페이지별로 음원이 나와있어서 편하게 보았어요.

만약 음원이 없었다면....

저의 콩글리시발음으로 같이 하거나

인터넷에서 찾아볼텐데,

이렇게 큐알로 간단하게

원어민의 음원을 들어볼 수 있으니

활용하기에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또 큐알이 정리되어있는

음원사이트도 보기쉽게 되어있어서

다른 페이지를 큐알을 찍지않아도

바로 파일명으로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게 되어있고,

복잡한 것 싫어하는 저희 아이도

어렵지 않게 활용했어요.

이번에 3학년에 올라가는지라

교과과정에 영어과목이 생기는데,

안그래도 적잖은 걱정이 되었었어요.

어학원은 다니지만

배워놔야하는 필수 영단어들이 있어서

안그래도 단어들사전이나 코스북들 풀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방학에는 <어린이영단어>와

아이와 저랑 함께 공부해봐야겠어요~

교육부 권장 초등영단어 책이라 더 믿음이 가네요.

원어민 발음 mp3 OK!

영단어가 활용된 문장예시들 OK!

단어와 그림까지~~ OK!

엄마, 아빠도 함께 배우는 어린이 영단어 책

꼬옥 추천드려요~~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