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 365일 하루 5단어 암기 습관의 기적 : 교육부 지정 초등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500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석북스-탁상용 초등영단어 하루 꼭! 365>

요새는 책들이 탁상용으로 많이들 나오는 것 같아요.

바쁜 일상속에서 책을 펴는 것보다

눈에 보이는 곳에 펼쳐두고

슬쩍슬쩍 보면서 학습하는 것도

너무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이번에 탁상용으로 나온 교육부지정 탁상용초등영단어

하루 꼭! 365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아이에게 책을 펴면서 학습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탁상용으로 밥먹을 때나 간식먹을 때

옆에다 놓아주고 보게 해주는 방식이

아이에게 부담도 안주고 좋더라구요.

저희는 오늘 간식타임에도

이렇게 아이옆에다 두고 들으면서 먹었어요.

1년 365일 학습량이 들어있어서 두께도 은근 두꺼워요.

그래도 스프링달력식이라 넘기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하루에 봐야 할 단어가 5개라

아이가 부담스러워하지 않는다는 점이었어요.

밥 먹을때도 식탁위에 올려놓고 흘려듣기도 해보고

간식 먹을때도 옆에다 두고 한 번씩 읽어보기도 했어요.

이렇게 오늘은 7일차 회화문장을 해보았는데

생각해보니 하루 5개의 단어, 5일에 회화문장까지하면

은근 많은 단어를 익히게 된 것 같아요.

이 점이 탁상용책의 제일 장점인 듯 해요.

휴대하기에도 편하고 장소도 상관없구요.~


저희는 며칠 간 진행하면서

처음에 아이가 봤을 때

생소한 단어들이나 모르는 단어들은

형광펜으로 칠해두었어요.

이렇게 하니 1일차를 학습하고 2일차를 진행할때에도

전 날의 모르던 단어를 한 번 더 익히기에 좋았답니다.

하루에 딱 5개의 단어~!! 너무너무 좋아요.

단어들 위에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원어민발음으로도 단어들을 들어보고 익힐 수 있었어요.

단어들 뒤에 한글발음이 있긴하지만

발음을 직접들어야 하는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여기서 약간 아쉬웠던 점은 단어들마다

그 해당단어가 들어간 활용예시문장이 있었으면..

더 외우기에 수월했을 것 같아요~

보통 아이와 단어외울 때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만들어보면

그 다음에 아이가 단어를 외우는데에 덜 힘들어해서요.

단어학습 5일분량이 끝나면 복습하기가 나오는데

앞에서 배웠던 단어들이 문제식으로 나와요.

아이와 며칠동안 학습한 걸 써보기전에

뜻을 말해보는 것도 해보고

그 다음 뜻으로 써보기로 했어요.

다행히 저희 아이가 헷갈렸던 단어들이 별로 없어서

아주 신이 났어요~ ㅎㅎ

그 동안 며칠 복습했더니

일주일가량의 단어들을 마스터했어요~

저희 아이도 틀리지 않았다면서 너무 신나하네요~

저도 물론.... 뿌듯합니다~~하하핫...

아직 회화문장은 날짜가 안되어 학습은 못했는데,

이렇게 단어 5일 학습 후에는

일주일마다 회화문장 3개씩이 있어요.

단어만 있어도 너무 좋았는데,

자주쓰이는 회화문장들까지 있으니 금상첨화네요~

단어만 달달달 외우고 회화를 못하면 안되겠죠~~ ㅎㅎ

열심히 회화까지도 학습해서 꼭 365일을 채우겠다고

아이와 저는 약속했답니다.

책 뒤에 깨알로 나와있는 부분인데..

저와 아이의 미래가 될 것 같아요~ 하하..

아마도 1년되는 때에 앞에서 모르는 단어들이 있을테니

한 번만 익히기에는 안될 것 같아요~

탁상용으로 부담없이 노출하고

하루에 5개의 단어라 더더욱 부담없어요~

그냥 놓고 시작하기에 너무 좋아요.

아이와 365일 마지막장까지 가는 날을 고대하면서

오늘도 힘내보겠습니다~!!!

교육부지정 초등영단어 800개와

일상단어들 500개~!!

그리고 실생활회화문장까지~!!

부담없이 익히시고 싶으시다면

탁상용 초등영단어 하루 꼭~! 365를 추천드립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