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개발자를 위한 도로시의 코딩 모험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니싸 인지 지음, 비쉬라 차크막 그림, 전지숙 옮김 / 우리학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학교-미래의 개발자를 위한

도로시의 코딩모험>

저와 아이는 '코딩'에 대해

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살았어요.

주위에서 코딩수업 보낸다하고

방과 후 학교 수업에도 코딩교육이 있었는데도

제가 딱히 코딩에 대해서 아는게 없었던지라,

코딩에 대해 무지하다보니 관심도 없었어요.

그런데 요새 유럽문화권도 그렇고

코딩교육이 이제 중요한 교육으로 되어있다는

기사를 보았었어요.

그러다가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우리학교 출판사의

도로시의 코딩 모험

책을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코딩의 코자도 모르는 저희 모녀~~

과연 이 책으로 코딩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게 될런지

책을 받자마자 궁금했어요.

처음에 아이와 책을 펼칠때는

코딩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학습해주는 책이겠거니 했는데,

저희의 예상과는 많이 달랐어요.

이야기는 게임을 아주 좋아하는

소녀 '도로시'의 일상에서 시작되어요.

저희 아이도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평소에도 게임을 즐기는데

책 속에서 코딩이 게임과 관련이 있다는 말에

아이의 눈이 반짝 거렸어요 ~ ㅎㅎ

이야기로 돌아와서~

게임소프트 개발자가 되고 싶은 도로시~!!

도로시에게는 옛날방식을 추구하시는

엄마 아빠가 계셨어요~

그래서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도로시를

극구 반대하는 아빠를 피해서

도로시는 집 밖으로 뛰쳐나가게 되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 한

아주 이상한 모양의 고글...~!!!

고글 안에는 '주인:마커스 P.'라고 적혀있었어요.

도로시는 이상한 고글을 써보게 되고~~~

그 후~!!!!


어느 이상한 공간에 떨어진 도로시~

그곳에는 파란색모자를 쓰고있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도로시가 떨어지는 순간 누군가와 부딪혀

그 남자는 절벽 아래로 떨어져버렸는데,

그게 바로 '크레이지66'이라는 사람이었어요.

처음에 아이와 읽을 때

크레이지 66이 도대체 뭐지?? 했는데,

읽다보니 이 지역의 사람들을 조종하는 나쁜사람이

바로 '크레이지66'이었어요.

크레이지 66이 사라져버려서

기뻐하는 사람들을 뒤로 한채

도로시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기위해

사람들이 알려준대로

'오즈'를 찾아 길을 떠나게 된답니다.

여기서 눈치채셨겠지만

도로시의 코딩모험책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오즈의 마법사'이야기와 많이 흡사해요.

저희 아이도 오즈의 마법사이야기를 좋아하는데

이야기를 이미 알아서인지

책을 읽는내내 더 재미있고 친근해했어요.

이 점이 정말 좋은 점인 것 같아요.

딱딱한 이야기로 코딩을 알려주는 것 보다는

이렇게 명작이야기로 풀어나가는게

아이가 이해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오즈를 찾아 떠나는 길에 만나는

허수아비와 목수로봇이에요.

오즈의 마법사에서는 양철로봇이지만

이 책에서는 목수의 일을 도와주던

목수로봇으로 나온답니다.

목수로봇을 만나서 처음으로 '알고리즘'에 대해서

자연스레 배우게되어요.

그냥 알고리즘이라하면 저나 아이나 잘 몰랐을텐데

목수로봇을 만나서 로봇에게 부탁하는 일로

자연스레 '아~ 이게 알고리즘'이라고 하는구나..

정말 이렇게 알게 되었어요~

코딩과 관련된 개념들을 이리 쉽게 알려주다니...

실제로 책을 읽어보시면

글 안에 나오는 문장의 어휘들도 어렵지가 않았어요.

아이와 보통 글밥책은 제가 설명해주면서 읽어주는데

이 책은 아이가 혼자서도 읽는데 무리가 없었어요.

오즈의 마법사를 아시겠지만

로봇다음엔 사자도 만나게 되어요~~

자기의 의지와는 다르게

사자처럼 행동하고 있는 사자인지라...ㅎㅎ

이제 허수아비,로봇,사자,도로시는

저마다의 해결책을 찾아

'오즈'에게 도움을 청하러 길을 떠나게 되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나타난

'크레이지 66'의 등장~!!

겁에 질린 도로시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도망치게 되고,

어느 집에 다다르게 된답니다.

그 집에는 인자하게 보이는 할아버지의 집이었어요.

도로시와 일행은 그 집에서 묵다가

우연히 발견한

'주인:마커스P'의 흔적~!!!

이건 바로 도로시가 처음 에메랄드시티에 오게 된

고글에 적힌 이름이었어요.

도대체 왜 할아버지의 집에서

마커스P의 흔적이 있었던 걸까요~~??

'크레이지 66'의 정체와

마커스P의 정체를 알고 싶으시다면~!!!

도로시의 코딩 모험 책에서 꼭 만나보세요~~

이 이야기 뒤로는

오즈를 찾아 떠나는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된답니다~

이야기 뒤에는

<미래의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사전>이 있어요.

책 안에서 나왔던 알고리즘이나 아스키코드, 이진법등

많은 용어들의 설명이 그림과 함께 쉽게 나와있어요.

도로시의 코딩모험 책을 읽고

아이도 게임소프트개발자가 되겠다면서

2022년 장래희망이 바뀌었어요~ ㅎㅎ

새해선물로 코딩관련된

게임소프트까지 사서 열심히 하고 있어요.

평소에도 게임을 참 좋아하는데,

코딩을 알아야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게임외에도 많은 곳에서 쓰이는 코딩..

이제는 아이와 코딩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어떤 걸 알아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익히게 되어서

너무 좋은 경험이었어요.

덕분에 코딩에 대해 한 발짝 내딛은 느낌이에요.

코딩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주어

너무 뿌듯합니다.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