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 (스프링) -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완전정복
이은경.이규현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레스트북스- 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365 일력>

책세상맘수다 카페 서평이벤트로 만나게 된

포레스트북스출판사 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이에요.

안그래도 아이와 요새 생활영어회화도 조금씩 하면서

스피킹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려고 하고 있어요.

어학원을 가도 보통은 리딩위주로 학습하기 때문에,

최대한 말하기 쪽은 집에서도 보충해주려고 하고 있어요~

회화코스북이나 생활 회화책들 사다가 보고는 했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초등영어회화 일력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은경쌤은 이번에 일력을 계기로 알게되었는데

이미 유투브에서도 구독자가 82k가 넘는 유투버셨어요.

이은경쌤께서 말씀하신대로 식탁은 아니지만~

눈에 보이는 곳, 친근한 곳인

아이 침대에서 보이는 곳에 놓고

자기전에 한 과씩 며칠동안 진행했어요.


초등영어회화 365 일력은 탁상달력같아서

아이가 거리낌없이 눈에 보이는 곳

아무데나 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책은 꺼내야 보는데 탁상달력이다보니,

아침에 밥먹을 때도 식탁위로 옮기고

자기전에은 침대 앞으로 옮기곤 했었어요~

효과가 너무 좋아요.

따로 이거보자~~ 라고 말 안해도

아이가 한 번씩 봐주더라구요.

일력은 월별로 1년으로 들어있어요~ 색감도 너무 예뻐요~ ㅎㅎ

저와 아이는 1월 1일부터 시작했어요.

날짜는 다르지만 조금 진행하다가

내년 1월이되면 다시 복습하려구요.

첫 번째는 [ At last!] 에요.

그냥 문장만 있는게 아니라 전치사부터 형용사까지,

또 주요 문장을 활용한 응용표현까지 들어있어요.

문장아래보면 이야기식으로도 설명해주어서

어떤 상황에서 이 문장을 쓰는지 도움이 되어요.

저는 하루에 자기전 한 과씩 아이와 함께 소리내어 말해보고

At last, I got my room!

이 문장에서 다른 단어로 바꿔서도 이야기해보는식으로 학습했답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또 다른 점중에 하나는,

저희 아이가 7살 때 유치원에서

영어로 날짜쓰기나 일기를 썼었는데,

그 때 날짜에 22nd/31th/3rd 이런 식으로

쓰이는 때가 다른 날짜들을 많이 헷갈려 했었어요.

그런데 초등영어회화 365 일력은 달력형태다 보니,

월과 날짜를 어떻게 쓰는지를

한달 동안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여기까지가 아이와 학습해본 일주일치 양이에요.

앞에서 배운 것들을 6일쨰에 리뷰를 하게 되어요.

그리고 응용문장까지 나와있어서 서로 말해보기도 좋구요~

7일 째에는 앞에서 나온 것들 중에

하나를 서로 대화하는 식으로 해본답니다.

물론 다른 문장들로 해도되지만

아이와 라이스버거라고도 말해보고,

치킨버거라고 말해보면서 바꿔보면서 활용해보았어요.


초등영어회화 365일력과 함께 온 영어문장 익히기 공책이에요.

일력에 나온 문장들이 해석과 같이 나와있어요.

여러번 말해본다해도, 그래도 한번은 써봐야 익혀질 것 같았는데,

이렇게 익히기 공책까지 같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희 아이도 보통 쓰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공책도 아담하고 여러번 쓰지 않아도 되서 부담스럽지 않나봐요.

신나게 잘 써주었어요.

아이와 하루에 딱 10분~!

즐겁게 대화하시고 싶으시다면~!!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 ~!

이은경쌤의 초등영어회화 일력 365

추천드려요~!!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