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가로세로 낱말퍼즐 - 우리 집은 영어학원
최정문 지음, 지애린 그림 / 폴더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older-영단어 가로세로 낱말퍼즐>

엄마표영어를 한지 6년되어가네요.

저의 엄마표영어는 무조건 제가 다 가르치는게 아니라,

어학원도 보내지만 최대한 제가 해줄 수 있는 선에서는 같이 해주어요.

집에서 코스북들도 풀고 리더스들도 읽곤 하는데,

초3이 되어가다보니, 영어도 어휘력이 중요해지는 시기가 오더라구요.

어휘를 많이 알아야 리더스의 내용도 이해가 되고는 하는데,

영어책들의 레벨이 높아지다보니 모르는 단어가 많아지면

당연히 책이 어렵게 느껴지곤 했어요.

그래서 아이와 단어장도 만들어보고 단어만 나온 책들도 샀었는데,

단어책이다보니 달달달 외우기는 아이가 버거워하고 지겨워했어요.

그러다가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이벤트로

영단어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코스북들에 활동지에도 자주 등장하는 가로세로낱말퍼즐책이라

큰 부담감없이 아이와 보기로 했어요.

영단어 가로세로낱말퍼즐은

STEP1~STEP40까지 난이도별로 다양한 퍼즐들이 있어요.



STEP1. 반려동물편이에요.

첫 페이지라 그런지 난이도는 별한개에요~~

반려동물이라 그런지

강아지, 아기고양이, 금붕어, 토끼, 햄스터, 거북 등

책에서도 자주 나오는 동물들이 나온답니다.


뒤에도 난이도 별 한개 퍼즐들이에요~

숫자나 컬러들이 나오는데,

문제아래에 보시면 단어를 키워드를 이용한 예문들이 함꼐 나와있어요~

그래서 아이와 문장들을 말해보면서 풀어보았는데,

이런식으로 문장도 말해볼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위에 퍼즐들은 난이도 별 두개에요~

이전보다는 좀 더 확장되는 단어들이에요~

아이 학원교재나 리더스에도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이라

어휘다지기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막상 닭이라는 단어가 말로는 말할 수 있어도

단어로 써보라하면 아직도 살짝 헷갈려해요~ ㅎㅎ

그래도 이렇게 낱말퍼즐로 재밌게 한번 더 써보니 너무 좋아요.



중간중간 앞에서 배운 STEP으로 보너스놀이가 있어요.

이 방식은 어학원에서도 자주 숙제내주었던 건데,

단어를 찾아서 묶어주는거라,

은근히 난이도가 높아요~

저도 아이랑 같이하는데도 한참을 봐야 보이는지라,

찾고나면 성취감이 가로세로낱말퍼즐보다 더 뿌듯하더라구요~


별 세개 난이도 중레벨 정도 되어요~

확실히 초등필수영단어에 들어가는 단어들도 꽤 보여요.

감정이나 교실관련은 초등필수단어들에 꼭 들어가는 단어들이라,

아이와 3학년 영어교과를 시작하기전에

미리 익혀봐야겠어요~~^^

예문 문장들도 다양하게 나와요~

What makes you~

What can you see~

Keep your~ clean.

단어들도 중요하지만 저는 예문 문장들이 너무 좋아요.

단어는 생소하다 하더라도,

문장과 함께 보면서 단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이번엔 별 4개 난이도에요~

위치에 관련된 단어들이라

IN

UNDER

IN FRONT OF

BESIDE

등등~ 꼭 알아야하고 또 자주쓰이는 것들이라

사실 난이도별로 순서대로 하기보다는

아이가 좋아하는 페이지를 골라서 먼저 해봐도 될 것 같아요~



아이와 반려동물과 동물 색깔 숫자편도 풀어보았어요~

단어를 책을 보고 외우거나 공부하는게 아니라

이런 식으로 퍼즐 풀 듯이 하는거라 그런지,

전혀 부담감없이 4개나 풀어내는데 재밌어했어요~

진작에 단어장말고 퍼즐책을 보여줄 걸 그랬나봐요~

이렇게 하니 문장도 자연스럽게 보면서 말하고,

단어들도 익히게 되어서 저도 뿌듯해요~

아이와 어렵게 공부하지않고

즐겁게 영어놀이를 한 것 같아

기분좋은 하루 였어요~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면서 영어학습까지 해주시고 싶다면~~

영단어 가로세로 낱말퍼즐 책 추천드려요~~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출판사를 통해 무상제공 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