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리딩 50 Book 1 - 패턴리딩으로 탄탄한 기초 실력 쌓기 기적의 영어리딩 시리즈
E2K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 기적의 영어리딩 50>

저희 아이 6살 때 한글 뗀다고 이거저거 교재 쓰다가

기적의한글시리즈로 많이 도움 받았었는데,

이제는 아이가 어느 새 커서 길벗출판사의 기적의 영어도 해보다니..

언제 이렇게 큰 건지.. 감회가 새롭네요~ ㅎㅎ

한글 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이번에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서평이벤트로

<길벗출판사- 기적의 영어 리딩50>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길벗스쿨은 네이버카페도 있어요~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학습응원 프로젝트도 있다하니

함께 공부해요~~


기적의 영어리딩50은 패턴회화로 이루어진 교재에요~

영어리딩에도 중요하지만 스피킹이든 리딩이든 쓰기이든 패턴문장을 알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보통 회화문장이 많이 들어간 초등영어교재는 찾기 힘들었는데,

기적의 영어리딩50 교재는 본문에 회화체들이 많아요~

그래서 교재는 영어리딩이지만,

기적의 영어리딩50을 하다보면 스피킹에도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기적의 영어리딩50의 5단계 학습법

1- 지문 읽기: 패턴과 단어를 공부하고, 원어민 음성을 따라 한 문장씩 큰 소리로 따라 읽어요.

2- 스토리 체크: 지문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봅니다.

3- 단어 체크 : 단어의 뜻과 철자를 정확하게 알도록 문제를 풀어봅니다.

4 - 패턴 체크 : 오늘 배운 패턴을 말하기 , 쓰기 연습을 하면서 복습합니다.

5- 워크북 활동: 지문에 등장한 영어 단어의 뜻과 철자를 쓰며 어휘력을 보강하고, 지문을 복습합니다.

기적의영어리딩50은 진도표가 있어서

엄마표영어로 진행하기에도 수월해요~

물론 아이가 스스로 해준다면 좋지만 저는 아직 엄마표영어로 진행하는게 좋아서요~

목차를 보면 우리의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아요~

주요문장들도 옆에 나와있어서

오늘 배우는 학습의 중요한 문장을 미리 알아볼 수 있어요~

처음 단원이에요~

수업시간표에 관한 내용인데 저희아이도 내년이면 3학년이 되고

그떄는 사회과목과 과학과목도 배울텐데,

그래서 그런지 과목별 영어단어들을 먼저 만나보네요~

본문에 보시면 < I am going to~> 문장이 반복되어요~

그러면서 뒤에는 과학이나 수학, 영어등 자연스럽게

패턴문장으로 익히게끔 되어 있어요~

저는 초등영어교재를 고를 때 패턴문장이나 회화문장이 많은 걸 선호하는데

기적의영어리딩50에서는 이 조건이 모두 충족이 되어요~ 굿굿

사진에 보시면 큐알이 있어서 아이가 손쉽게 큐알로 지문들과 단어들을

원어민음성으로 듣고 따라해 볼 수도 있어요~


폰으로 큐알찍어서 지문을 들으면서

오늘의 주요문장도 직접 형광펜으로 칠해보기도 하고

리딩도 해보았어요~

충분히 아이 혼자서도 듣고 따라읽기에 수월했어요~1. 지문듣기 2. 지문듣고 따라하기

큐알로 해볼 수 있어서 2번 듣고 따라하니 마지막 세번째에는

스스로 리딩이 가능했어요~

항상 듣고 읽기가 영어에서는 중요하던데,

이렇게 자연스럽게 반복을 하게되니 너무 좋네요~

문제들도 보면 어렵지 않아요.

문제가 어려우면 아이가 도망가기에 바쁜데,

기적시리즈는 한글도 그랬지만 아이가 딱 할 수 있을 만큼에서

알짜배기로 학습할 수 있게끔 해주는게 참 마음에 드네요~

앞에서 주요문장으로 보았던 <I am going to~>와 연계되는 문장들을

한번씩 더 학습하게끔 되어있어요~

그 다음엔 단어 체크하는 부분과 패턴문장 체크하는 문제들이 나와요~

앞에서 학습했던 과목들에 대한 영어의 뜻과 한글의 뜻도 배우고

아래에 문장에 맞는 단어로 빈칸 채우기도 나와서

스피킹도 같이 해보기에 좋았답니다~

패턴체크하는 곳에서도 큐알이 나와요~

오른쪽사진에 보시면 앞에서 배운 단어들과 문장으로

말해보면서 빈칸도 채우는 구간이 있어요.

요기서는 아이혼자보다는 엄마표영어로 엄마가 같이 함께 하는게 좋을 것 같아

역할을 바꿔가면서 서로 말해보았어요~

혼자서 그냥 읽고 끝내는 것 보다는 서로 롤플레이 하는게 확실히 효과가 있네요~

책 뒤에는 기적의 영어리딩50 유닛들에 나온 단어집도 있어요~

아이와 한번 씩 보면서 외우면 체크하면서 없애보려구요~

옆에 한글 뜻도 나와있어요

책안에 cd도 있는데 여기에 mp3 파일과 부가학습자료가 있다고 해요~

큐알도 좋지만 가끔 차로 이동시에는 mp3파일로 듣다보니 유용할 것 같아요~

스튜던트북 이외에 워크북도 추가로 있어요~

워크북도 문제가 많지않고 딱 포인트만 잡아주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어휘에 집중학습 하기에 많이 도움이 되네요~

다른 유닛도 보면 초등영어에서 자주쓰이는 비교급문장패턴도 나와요~

저희 아이가 요새 한창 ~er than 문장들 익히고 있는데,

기적의영어리딩50도 초등3학년교재라 그런지 똭하니 나오네요~

워크북과 해답지, 해석본이 함께 있어요~

앞에서 있던 본문들과 지문들이 다 해석되어 있어요~

해석본은 본책과 따로 분리되어서 아이가

혼자 보기에도 편했답니다~

아이와 기적의영어리딩50을 하면서

원어민발음으로 듣고 읽고 말하는 이 세가지가 자연스럽게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본문을 읽어나가면서 패턴문장의 반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리딩과 스피킹의 실력도 쑥쑥 오를 것 같아 너무 기대되어요~

이제 곧 3학년이라 학교에서도 영어과목을 배울지라, 걱정했는데

이렇게 기적의영어리딩50으로 미리 공부해두면

한시름 덜 수 있겠어요~

어렵지않고 쉽고 재밌게 리딩 뿐만이 아닌 스피킹과 쓰기까지 다 원하시면

기적의 영어리딩50 추천드려요~~

<이 도서는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쓴 저의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