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5 -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5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즈덤하우스-놓지 마 과학! 태양계>

책세상맘수다카페에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놓지마 과학! 시리즈 중 태양계에 관련 된

-정신이 태양계에 정신.놓다-책을 읽게 되었어요~

집에 과학책들 있긴한데 아이가 확 재밌게 읽는다기보다는

상식쌓는 정도라 제가 좀 재밌게 읽어줘야 읽곤 했는데

이 책음 이번에 처음 보게 되었는데

아이가 혼자서 끼고 보네요 진심 놀랐어요 ㅎㅎ

90만부나 돌파했다니 베스트셀러라고 하네요~

차례를 보면 초등교과 과학에 나오는 내용들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지구과학/화학/물리/생물 등 교과연계가 다 되어요.

노란 줄이 이번 책에 수록된 내용이랍니다~

요새 날씨가 참 덥죠~~

요새 날씨에 딱 먖는 주제에요~

세계에서 가장 더운 곳은 어디일까?

출처 입력

이 주제에 맞게 정신이와 정구의 등장으로 시작되어요ㅎㅎ

폭염보다 더 더운 곳이 어디일까요~~ ?!

정신이가 설명해주죠~

적도지역-태양이 수직으로 떠서 강한 햇볕을 내리쬐는 곳

그런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한 곳은?

바로바로~~ 미국에 있는 죽음의 계곡이라 불리우는

데스밸리라고 합니다~ 기온도 무려 56.7도라 하네요~

책 안에 그림과 쉬운설명으로 정신이가 알려주어요~~

이런식으로 쉽게싑게 과학에 관련된 지식이나 상식을

알려주어서 넘 좋네요~~


만화 안에 나온 내용을 좀 더 부가적이고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챕터가 마무리 되어요.

또 당연히 교과연계도 되어서

아이들이 꼭 알고 넘어가야할

교과지식이죠~~^^

설명도 딱딱한 문어체가 아니고 대화하듯이 해준답니다~

그냥 만화책이 아닌 학습만화로 초등교과와도 연계가 된다니 너무 만족스러워요~


다른 챕터에는 아이들의 재밌어할 만한 주제가 또 나와요~

우주선의 화장실은 어떻게 생겼을까?

출처 입력

이번엔 우주에서는 과연 화장실이 어떻게 생겼는지

나온답니다~~

이건 5학년1학기-태양계와 별과 연계된 내용이에요~

비행기나 기차처럼 그냥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우주는 그렇지않네요~~

과연 왜 그런지는 책에 보면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해 준답니다 ~~

중간중간 앞에서 나온 과학내용들을 토대로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놓지마 과학원리 페이지도 있어요~~

사진들도 있고해서 아이와 함께읽고 대화하기에도

너무 좋아서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북극곰은 원래 하얀털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 사실~!!

북극곰의 조상은?? 요런 숨겨진 사실들도

이 책으로 알 수 있답니다 ㅎㅎ

책 뒤에는 과학자들의 이야기와 과학 퀴즈도 나온답니다.

요하네스 케플러라는 과학자의 간략한 일대기와 업적등이

쉽게 나와있어요~~

다른 챡에는 관련된 다른 과학자이야기가

있을것 같아 기대되네요

과학퀴즈도 앞에서 책을 재밌게 보았다면

충분히 풀 수 있어요~

앞에서 본 걸 한번 다지기할 수 있을 것 같아

요 페이지는 점 더 읽고 활용해봐야겠어요~~

주말에 놀러갔는데도 끼고 살았어요~~

잠깐 대기하는 시간에도 엄청나게 저한테 질문하면서

다음 책도 사달라고 조르는 ㅎㅎ

다른 책들도 사주려구요~~

과학은 학습보다는 호기심을 가지고 흥미롭게 해야

아이가 재밌게 학습하더라구요~~

놓지마 과학으로

과학에 대한 호기심도 풀고

흥미도 꾸준히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과학을 처음 시작하거나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과학에 흥미없는 저도 읽는 내내 재미 있어요 .

https://cafe.naver.com/bookchildlove


<이 도서는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에서 무상제공 받아 쓴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