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드라마에서도 접하고 예능에서도 한국사에 관한 문제를 접해서, 상식이라면 상식일 수 있는 한국사를

책.읽.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사를 책으로 접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우연히 접한 책이 너무나 어렵게 다가와 카카오프렌즈가 소개하는 한국사라면? 하는 마음에 신청 하였는데 좋은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게 생각 했습니다.

사실 좀 더 두껍기를 바랐어요^^

 메신저의 캐릭터로 자주접해 모를리 없는 아이들의 이름과 성격을 알게 되었네요 ㅋ

라이언은 이름이 라이언이지 곰인 줄 알았거든요 너무 관심이 없었나봐요 ㅎㅎ

 한국사를 소개할 차례가 나열되어 있어요 선사시대부터 고대, 고려, 조선까지 큰 틀의 분야에서 꼭 알아야 할 것들에 관해서 알기 쉽게 그림으로 자세히 표현 해 주어 감사했습니다. 뗀석기 와 간석기는 깨뜨려 떼워쓴 돌, 갈아서 매끄럽게 만든의 형식만 알았지 자세히는 알지 못했거든요, 그들이 사용한 토기의 모양과 그 특징까지,

어려운 단어에 관해서는 별 표시를 하여 추가설명까지 덤~

직접 돌을 캐릭터화 해서 자신의 성향을 보여준 것도 재밌었어요,

보호자곁에서 설명하지 않아도 아이가 눈으로 보고서 판단할 수 있을 정도로요



 

단원의 내용을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는 퀴즈란도 너무 재밌었어요, 아이들의 표정도 재밌구요,

문제의 답을 모르거나 틀렸을 경우 다시 넘어가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 질 수 있어 더 학습적이지만 성취감도 느낄 수 있겠다 생각 했어요 저 역시 너무 술술 넘어가서 그랬는지 가끔 헷갈린 문제가 있으면 이게 어떻게 나왔지? 하고 다시 넘어간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왕의 역사도 특히 재밌었는데요,

만약, 선조들이 전쟁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았더라면 우린 일본에 속해 있거나 중국과 같은 나라가 되어 한국이란 나라는 없었을 수도 있겠다 싶은 구절이 많았어요,

학교에서 수업할 때는 무슨 전쟁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로 머리가 아팠는데 나이들고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한국사를 한번 더 훑어 보니, 그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우리나라가 이렇게 존재할 수 있구나 싶어 더 감사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일본이나 중국에서 우리나라를 놔두지 않았기에 작지만 강해진 걸 수도 있겠다 생각 해 봅니다.

이성계장군이 세운 조선이라는 나라

모두가 끝났다 하고 좋아할 때 구석기인의 엉덩이 파워로 밀어버린 연결문 저도 들어가 보고싶어요~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