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works 2018 Basic for Engineer & 3D 프린팅
이원모 외 지음 / 메카피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판1쇄(2018.3)제품을 5월에 구매.


오타가 이렇게 심각한 책은 정말 오랫만에 봄


예를 들어


60페이지


설계의도를 부합시키기 위해 학습해야 할 것들


1. 전체 확대

2. 스케치 평면

3. 스케치 구속조건

4. 치수

.

.

.


1. 전체 확대 ???????? 내가 이거 보고 참 상당히 당황스러웠다.

내용은 템플릿 작성의 중요성이었는데 소제목이 '전체 확대'라니


이건 오타가 아니라

텍스트 내용을 엉뚱한 것으로 집어넣은 것으로 책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42페이지, 피처(1)Shift 조합에서. 바로위 Ctrl 조합과 똑같을 리가 없지 않은가. 위가 돌출이면 아래는 돌출컷이겠지. 위가 회전이면 아래는 회전 컷이겠지. 그런데 아래에다가 똑같이 Extrude, Revolve만 표기되어 있다...;;


1판 1쇄는 보통 걸러야 함이 보통이지만, 이 책의 1판 1쇄의 오타는 생각보다 심하다.



하지만 전반적인 책 내용에 대해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다.


메인 기능을 예제와 함께 알기 쉽게 풀이한 것은 물론, 실무적용시 필요한 팁들까지 충실히 수록되어 있다. 


기존에 나와 있는 솔리드웍스 교재 중에 이정도로 충실한 책은 다섯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적다. 


오히려 이 책의 확장판이 출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각 Part의 Section을 들어갈 때, 실제 기계도면이 주어지고 그 모델을 어떻게 생성해 나갈지로 내용이 시작되는데 문제는 그 기계도면까지 어떻게 작성되는지도 알려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물론 도면부분은 나중에 나오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그냥 파트만 만들고는 끝이 나지 않고 "뒤에 도면 부분을 학습하고 보세요"라는 문구를 달아서라도 각 Section의 최종도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추가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이 책은 Basic for Beginner 이다.


언젠가 반드시 중급편 및 고급편이 나와주기를 바라고, 이런 책이 제대로 꾸준히 나와준다면 고가의 책가격도 아까워하지 않을 것 같다.


※ 요약 : 

  - 책 내용 정말 좋음

  - 미친듯한 오타, 오류 좀 어떻게 수정해줘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