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하루 10분 독서 독립 -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독서 독립 훈련법
박은주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하루 10 독서독립


아이와 매일 책을 읽고 있고, 엄마표로 간단하게 독후활동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늘 엄마가 책을 읽어주고 있어요.

앞으로 아이가 책 읽기 독립을 하는데 도움을 받고 싶었는데,

스스로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독서 독립 훈련법이라니 다양한 노하우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는 책이었어요.

 

 

이 책의 저자는 30년 가까운 기간 동안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만나며, 매일매일 책 읽기를 꾸준하게 실천하며 많은 아이들과 함께한 독서 경험으로 노하우를 전해주셔서 책을 읽으며 바로 아이와 함께 실천가능 한 방법들이 가득합니다.

 

아이들과 3단계의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셨다고 해요.


1) 10분간 소리 내어 책 읽기

2) 스스로 매일매일 쓰기

3) 읽은 책 이야기 나누기



집에서도 엄마표로 아이와 함께 3단계 독서 꼭 실천해서 아이가 아이들이 책읽기에 흥미를 갖을 수 있게 도와줘야겠어요.

이렇게 아이들이 행복한 독서가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단계별 독서 독립 훈련법과

교과 연계 리스트, 그리고 집에서 아이와 바로 활용하고 실천 할 수 있는 독서 활동지 샘플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엄마표로 아이와 책 읽으며 읽기 독립까지 가능하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초등 하루 10분 책 읽기 습관이 중요한 이유와, 단계별로 독서 독립을 하는 방법,

그리고 학부모들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문제와 독서 처방전까지 지금 학부모들이 원하는 꼭 필요한 독서법을 차근차근 배워볼 수 있어요.

 

독서 독립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10분 큰 소리  읽기라고 해요.

조용히 책을 읽는 것보다 소리 내어 또박또박 글을 읽으면,

문장의 구조를 더 잘 파악할 수 있고, 전체 맥락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책의 이야기가 머릿속에 더 자세히 남고, 발음 교정도 되면서, 띄어쓰기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다고 해요.

 

 

 

아이가 한글을 떼고 글을 읽기 시작했지만, 아직 스스로 책을 읽으려 하진 않았는데

앞으로 책을 읽기 연습할 때 소리 내어 읽기 함께하며 독서 독립으로 가능 단계를 밟아보려 합니다.

 

아이의 미래를 위한 독서 습관, 독서 독립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엄마의 역할인 것 같아요.

책 읽을 때 엄마가 먼저 읽어주어야 하고, 또 아이가 책 읽는 모습을 늘 응원하며 옆에서 바라봐줘야 하죠.

 

엄마표 독서 훈련 코칭법으로 많은 방법 배워볼 수 있어서 도움 많이 되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읽고 난 뒤엔 매일 읽은 책을 기록하고, 확인하고 응원해주면서

아이 스스로 목표를 정해서 읽게 해주고 엄마의 관심과 칭찬이 있어야 한 다는 것 중요한 것 같아요.

 

이렇게 독서 독립 훈련법대로 상황에 맞춰 바로 실천가능한 꿀팁들이 가득해서

그대로 따라하면서 독서를 하며, 읽고 쓰고 책으로 놀아주는 방법들

매일매일 꾸준히 하루 10분씩 실천하다보면 아이의 독서 습관이 제대로 잡힐 것 같아요.

  





 

[메가스터디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