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이 최고의 마케터다
데이브 볼터 외 지음, 이존기 외 옮김 / 토네이도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마케팅 하면 tv광고나 신문광고 같은 광고나
버스광고 인터넷 배너광고 등
이런 의도적인 광고들만 생각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는 입소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광고도 있다는걸 알았다.
입소문 마케팅은 광고제작자가 의도적으로 연출한 광고같은것을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강요하고 알리는 것이 아닌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느끼고 다른사람들에게 아니 다른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리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매일매일 하고 있는 대화중에 이야기하는 제품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
그 대화 자체가 마케팅이라는것을...우리 자신이 이미 마케터 라는것을...느끼고나서
섬뜻? 하기도 하고 신기했다.;;;;
어쨋든 이 책은 마케팅에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고
보통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마케팅전략?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새로운 마케팅 방법에 박수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