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월의 담 살림북
김홍덕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집이 좋아요~~
뜬금없는 고백이네요.

제게도 나만의 공간이 사랑하고 필요한 사람이었더라구요.
시월의 담 - 살림북을  만나고 더욱 간절해졌어요.

잡지책을 보다가도~ 이쁜 집, 멋진 인테리어 꾸며진 포스터, 사진 볼라치면~
자연스레 눈이가고, 마음이 가는 
설레이는~~
시월의 담, 살림북을 눈으로 즐기는 시간 자체로도 행복이었어요.

내가 꿈꾸는 공간이 현실로 만날 수 있어 행복했던 시간
살림의 기본을~~ 그 시작을 나도 해볼 수 있겠다는 희망?~~
해보고 싶다는 설레임, 기대감으로 행복한 시간을~~~ 이 책을 만나며 새삼 충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꿈꾸지요.
나만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편안한, 안락한 아름다운 집을~
 
비싼 인테리어 소품 장식 아니더라도
소박하고 정감가는 나만의 공간을~

머물고 싶은 곳, 부엌을 시작으로 만나는 살림 고수에게 배우는 살림법
시월의 담님 정갈하고 깔끔한 살림법 <살림북>
책 속 사진만으로도 대리만족의 기쁨 누리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그릇, 냄비 사용전 세척하기 살림법도 알려주시고~
이제 처음 살림을 배우는 신혼부부에게 책선물로 건네주면 너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도 처음 살림을 배울때 이렇게 체계적으로 정갈하게 배웠으면 어땠을까?!~~
자연스레 따라해보고픈 살림이 우아하고 해피해지는 <살림북> 속 살림 노하우~
이런 메뉴 플래닝, 플레이팅이라면 손님접대, 집들이 음식도 문제 없겠어요~~
보기에도 멋진 음식들이 이렇게 만들기도 간단하다니~

 

 

 

 

 


시월의 담 - 살림북
취향을 담다. 셀프 인테리어
좋아하는 것들로 최고의 인테리어 만나는 비법도 담겨 있어요.

취향저격 집이 우리에게 주는 마법같은 시간~
여자들의 로망, 이쁜 집, 나만의 인테리어로 꾸며보기
새롭게 집을 뜯어 고치기는 힘들지만~
인테리어 소품, 조명으로 이렇게 깜짝 변신을 할 수 있다면~~~
꽝손 저도 셀프 인테리어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공간을 아름답게, 새롭게 바꿔주는 소소한 아이템의 힘,
우리 집 반전을 꿈꾸는 인테리어 세계 만났답니다.
 
 
주거생활의 중심이며 가족의 쉼터인 거실~
거의 대부분의 생활이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지요~
거실을 기분좋은 공간으로 꾸미는 일은  성공적인 공간 배치
시월의 담님 <살림북> 인테리어 노하우 배워서~
저도 가족들에게 그리고 저에게 멋진 공간, 따뜻한 집, 공기~ 선물할꺼예요~




어렵지 않네요.
저도 바로 시작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인테리어는 어렵다. 비용이 장난 아니다~~ 그래서 꿈만 꾸었던
우리 집 인테리어, 셀프인테리어~ 느긋하게 시작해 볼렵니다.
 
같은 공간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같은 공간, 다른 느낌으로 변신~~~할 수 있음을 배웠네요.
 
매일 가고 싶어지는 까페처럼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 소품, 조명으로
우리 집을 변신, 셀프 인테리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식당과 주방 등의 동선을 짧게 만드는 일이 중요~
어떻게 하면 공간 활용을 잘하여 동선도 간단하게~ 편한 공간을 만들것인가?
부모와 자녀의 사이를 더욱 가깝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 방의 공간 배치
 
자꾸만 짐이 쌓여가는 우리집~ 여자들의 고민, 불만~~ 수납공간 만들기
수납공간의 효율적인 배치, 숨어있는 공간에 수납하기~
책속에 인테리어 비법 숨어있어,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도 활용만점~
다음에 나의 집을 짓게 된다면~~ 꼭 이런 수납공간 만들고 말테야~~막이러고 있습니다.


 

 

 



<살림북> 책속 액자, 쿠션, 인테리어 비법 노하우 개성있는 디자인 소품 활용하여~
집 안 분위기 바꿔보기~~ 컨닝하기~~
 
소품을 적절히 이용해 적은 비용으로도 집안에 변화를 줄 수 있다니~~ 멋지네요~
색과 소품을 맞추는 방법, 가구배치법도 더불어 배워봐요~~


자꾸만 늘어가는 살림, 수납과 청소 만으로도 한결 멋진 우리 집이 된다는걸~~
“집을 위해서 하는 모든 일은 헛된 일이 아니다" 실감하며~
도시에 살든, 시골 주택에 살든, 집은 ‘내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지구 상의 단 하나뿐인 공간
그렇기에 나만의 공간 최대한 개성넘치게 멋지게 꾸미고 싶은 맘
<시월의 담 - 살림북> 이 책으로 잠깐이나마 대리만족도 해보고,
새로운 집에 대한 꿈도 소박하게 꿈꾸어 보며, 어렵다 생각했던 살림 노하우까지 배우는 시간~
그야말로 제게 소확행 알려주는 행복레시피북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