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문에 I LOVE 그림책
모 윌렘스 지음, 앰버 렌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문에'라는 말을 우리는 참 많이 하면서 살고 있지요. 작은 단어가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때문에'라는 단어 때문에 느끼게 됩니다. 누군가의 작은 시작 때문에 또 다른 누군가는 인생의 커다란 전환점을 맞기도 하지요. 멋진 제목의 '때문에 (Because)'그림책! 모 윌렘스 작가의 그림책 팬으로서 기대감을 가지고 한장한장 아이와 살펴보았어요.

책을 열어보니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8번 B단조' 악보가 펼쳐지네요. 음악을 틀고 함께 읽으니 더욱 더 책이 마음 속으로 다가오는것 같네요.

베토벤의 음악에 영감을 받은 슈베르트가 멋진 음악을 만들고 그것을 시작으로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음악을 사랑하게 되어 오케스트라가 만들어지고 또 다른 멋진 음악가가 탄생하게 되는데요. 책 속 가득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악기들이 등장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눠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와 그림책을 읽으며 아름다운 클래식곡을 함께 들을 수 있어 내내 행복감이 들었구요. 또한 'Because'의 선한 영향력에 대해 아이에게 잔잔한 그림들과 함께 이야기 해줄 수 있어서 너무 너무 좋았습니디. 나로인해 주변에 변화를 줄수 있다는것과 나도 다른 이들의 영향을 받는 다는것. 우리 모두 주변에 영향을 주고 받는 소중한 존재이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 나가야 한다는것을 아직 어린 아이지만 어렴풋이 느끼게 해줄 수 있었던 책읽기 시간이 되었습니다. 좋은 책과 서평기회를 주신 도치맘 카페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