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 속 동물과 식물
허영엽 지음 / 가톨릭출판사 / 2025년 8월
평점 :
이번 도서는 '성경 속 동물과 식물'이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성경 속에 등장하는 동물과 식물들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책이다. 단순히 '이 생물은 무엇이다!' 이런 내용이 아니라 이 생물이 각 나라 별로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성경 속에서 어떤 구절에 등장하고,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 짧고 간결하게 서술하고 있다.
여기 나오는 모든 생물에 대해 당연히 다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책을 읽어보니 이런 생물도 있었나..? 싶은 생물들이 보였다. 너무 당연하게도 다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생소한 생물들이 있어서 성경을 너무 가볍게 읽기만 했었나. 라는 잠시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사실 줄거리를 쓸 수 있는 책이 아니라서 간단하게 어떤 분들이 읽기 좋을지 작성해보려고 한다.
1. 책 표지가 중요한 분 : 책의 내용은 중요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표지가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책의 첫 얼굴이며, 한 눈에 들어오는 소개이니만큼 책 표지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책은 아주 마음에 든다. 성경을 펼친 듯한 느낌에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어떤 내용이 있을지 간단히 표기되어 있어 표지만으로 어떤 책인지 알 수 있다.
2. 읽기 쉬운 글을 선호하는 분 : 이 책은 호흡이 길지 않다. 생물마다 다르긴 하지만 길게 서술하지 않고, 어려운 표현을 쓰지 않아 읽는 것이 수월한 편이다. 물론 성경의 배경을 아예 모른다면 좀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배경도 간단하게 서술되어 있어 어렵지 않다.
3. 배경이 중요한 분 : 책을 읽는 것에 배경지식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성경에 자주 나오는 생물들을 소개하고, 성경 속에서 어떤 구절에 등장하고, 어떤 의미로 나오는지 자세히 설명해주기에 이 책을 난 뒤로는 성경이 좀 다르게 보인다.
이 책은 성경을 읽을 때 마다 나오는 생물을 책에서 찾아보고, 어떤 의미인지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