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통 유머로 통하라! - 성공을 부르는 유머기법!
KBS 웃음공작소 지음, 신상훈 감수 / 티앤디플러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통 통 통 유머로 치유하라

굴러가는 낙엽만 봐도 까르르 웃었던 내 지난 고교시절이 몹시도 그리워진다.
한 남자의 아내가 되고, 내 아이들의 엄마가 되어서 눈 코 뜰 시간도 없이 바쁘게 살다보니 웃음마저 잃어버리고 살아 온 것 같아서 안타깝다.
참새처럼 조잘거리며 배꼽이 빠져라 데굴데굴 구르며 웃어본 기억이 언제였던가 싶다. 늘 웃는 얼굴로 주위 사람들을 대하지만 상대방을 대하는 편안한 미소일 뿐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를 위해서 통쾌하게 웃어주는 그런 웃음은 쉽게 나오려고하지 않는다.

때론 웃음이 좋다기에 웃어야지, 웃어야지 하는 강박 관념에서 억지웃음도 지어 보곤 하지만 돌아서면 정말 씁쓸해진다.
그만큼 현실을 살아가기가 쉽지 않고 힘이 들어서일까...
아니 그건 나를 합리화 하려는 핑계일 뿐이다.
살아가기 힘들다고 모든 사람들이 죽을상을 하고 포기한 채 하루하루를 무심히 흘려보내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요즘엔 웃기 위해서 슬픈 영화나 드라마는 되도록 피하고 안 보게 된다. 억지로라도 웃어야 하는데 슬픈 드라마는 나를 더욱더 슬프게 만들어서그나마 있던 웃음마저도 걷어 갈 것만 같아서이다.
이리 저리 채널 돌리면서 재미있는 토크쇼나 코믹한 코미디 프로그램들만 골라서 보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 피식 웃곤 한다.

웃고 싶다. 정말로 많이많이, 목청 높여서 목이 터지라고 웃고 싶다.
내 안에 쌓인 우울한 스트레스를 한 방에 확~ 날려 버릴 수 있는 통쾌한 웃음을... 그래서 내가 선택한 웃음으로 오장육부를 시원하게 통하게 해서, 만병을 다스릴 수 있는 ‘통 통 통 유머로 치유하라!’로 지금도 신나게 웃고 있다.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여러 질병들을 간단하게 설명 한 뒤 재치만점 생활 유머로, 온 몸으로 웃으며 생기발랄한 삶을 살 수 있는 통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유머러스한 한 권의 책이 팍팍한 현실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생활의 활력과 이 세상을 지탱 할 수 있는 만병통치약을 처방해 줄 것이다. 유머러스한 사람을 만나기를 기대 하기보단 상대방에게 내가 유머러스한 사람이고 싶다. 모든 사람들이 나를 만나면 행복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이 책과 함께 내 자신의 정신 건강부터 치료해 나가야겠다.

언제나 내 가방에서 함께할 통 통 통 유머로 치유하라는 한 권의 처방전이, 웃을 거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의 가방 속에, 서랍 속에 늘 간직하기를 바래본다.

***생활 속의 짧은 유머 ^.^***
한 여자가 불임수술을 받으러 병원으로 갔다. 의사가 물었다.
“남편 분은 찬성하시는 건가요?”
“예, 물론이죠.”
“그럼 자녀들은?”
“17대 3으로 찬성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