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반걸음만 앞서가라
이강우 지음 / 살림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한국방송광고대상을 4차례나 수상한  기획의 전설 광고인 이강우씨가 쓴 책이다.
제목만 봐서는 자기계발서적인듯 보이지만, 읽어보면 자기계발의 내용을 담은 수필집이라고 분류할 수 있을 것 같다.

 

"딱 반걸음만 앞서가라"

참 맘에 드는 제목이다. 한걸음도 아니고 딱 반걸음만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다면..

 

아무래도 지은이가 광고인이다보니, 책 내용에서 광고와 관련된 내용도 많이 나오고, 지은이의 인생과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나온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울점이 많다.

판에 박힌듯한 자기계발서적보다는, 자신의 경험에서 나온 충고 하나하나가 더 마음에 와 닿는다.

게다가 이 책 중간중간에 삽입되어 있는 그림들은 저자가 직접 그린 그림이라고 하는데 세계 여러나라 곳곳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어서 볼거리를 더해준다.

 

사람은 누구나 화수분을 하나씩 가지고 태어난다고 할 수 있다.

마음이라고 하는 화수분이다.

재물이야 돈을 모으는 재능이 특별하거나 복을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이 따로 있지만 마음이야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재물이야 함부로 쓰면 줄어들지만 마음만은 아무리 써도 줄어드는 법이 없다.

오히려 쓰면 쓸수록 그 크기가 더욱 커진다.
그러니 화수분이라 할 만하다. 다만 우리가 그것을 꺼내 쓰는 방법을 모르고 있기 때문에 그런 보물단지가 내 안에 있는줄을 모르고 산다.
고기도 먹던 사람이 잘 먹고 돈도 써본 사람이 잘 쓴다고 마음이란 것도 자주 써보지 않으니 제대로 써지지 않는 모양이다. 그러나 사실은 마음을 쓴다는 것이야말로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따금 아랫사람에게 건네는 한마디의 격려나 윗분들에게 드리는 전화 한통이 어느 선물보다도 값진 것이라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런데 그 쉬운 일을 못하고 산다. 평소에 마음을 써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 본문 중 (Page 30)

 

“미래란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 책에 있는 이 말처럼 미래는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냥 오는대로 미래를 기다려야 한다면 희망을 가질수가 없지 않을까요?

우리는 현재를 살면서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살아갑시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