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피아노 -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예은이의 꿈을 담은 희망연주
전지은 지음, 백지원 그림 / 가나출판사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해전 스타킹에 나왔던 작은 천재소녀 예은이..
어렴풋이 티비에서 소녀의 모습을 봤던것이 스치듯 기억이났어요


선천적으로 앞을보지못하는 예은이는 3살무렵 엄마가 주워온 피아노를
맞이하면서 삶이 바뀌게 되요 엄마의 노랫소리를 듣고 그대로 피아노로
옮겨 치는 예은이를 보며 엄마는 감사함에 감격을하죠

어느날 티비프로에 나가게 되면서 또한번 예은이의 삶에 변화가 와요


" 예은이는 우리가 낳은 아이가 아니에요, 아익였을때 입양했거든요 "P17


이글을 보며 예은이의 엄마의 삶을 흟어보게 되었어요
오래전부터 장애인을 돌보는 봉사활동을하며 척추장애인인 아빠와의 결혼과
예은이의 입양까지 그리고 쉬지않는 봉사활동.. 너무 존경스러우신분이더라구요

예은이는 방송후 많은사람들이 찾게되지만 그이후 점차 예은이의 자리가
점점 사라지게되죠.. 첫 콩클을 나간 예은이는 여기서 좌절을 맛보게되요


" 상을 받는다고 해서 성공하는것도 아니고 , 상을 못받았다고 해서 실패하는것도
  아니야 " P39


제가슴에 콕 받혀버린 이말.. 성공과 실패가 상하나로 결정되지 않는것처럼
제아이에게도 이러한 부분을 전해주고 싶었어요

예은이는 힘을 내서 피아노와 함께 자라나고있었답니다. 이런예은이에게
더힘이 되어준건 이진욱선생님이였어요 선생님과 함께 더욱더 앞으로 나가며
예은이는 스스로 작곡도 하게되죠 더욱더 자라나는 예은이는 선생님과 함께 공연도
하고 스스로의 꿈을 단단히 다지게되요


"사람의 마음을 비춰주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주는 ..."P174


바로 예은이의 꿈입니다. 넘어지고 상처도 받았지만 이젠 두려움이없어진아이
꿈을 향해  행복을 찾아가는 아이 예은이

너무나도 멋진 꿈을 펼쳐가는 예은이를 응원하며 책을 덮었어요


아직 많은 꿈을 펼칠 내아이 그리고 꿈을 향해 나아가야되는 우리아이에게
예은이의  이야기는  꿈을 찾아가는 조언과 힘이 되어주는것같아 마음이 참
따뜻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