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5-2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쎈수학 좋다는 건 소문나서 알고 있는데 최상위 쎈이 나왔네요

 문제 난이도를 보니 쉽지는 않네요 아니 어렵네요

 한 번 더 생각도 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있고

 수학 좋아하는 아이들은 도전하면서 풀고 나면 뿌듯하겠어요  

 표지도 심플하지만 기하학적으로 생각하게 만드네요 호호~~

 

 타이틀도 한차원 높은 최상위 수학 문제라고 나오네요
 개념 학습 - 다른 문제집들이랑 비슷한데 문제 학습부터 난이도가 있네요

 실전학습 부터가 경시 대비 문제들이고 자기 주도 학습도 있구요

1단원을 보면 ...

 

개념학습 - 다른 문제집들과 별반 다르진 않지만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일단 쎈수학이나 우공비 수학 문제집 풀고 다시 한번 정리 할때

                풀어보면 좋을 듯 싶어요  

 

실전 유형 문제 - 일단 시원시원하게 문제간의 푸는 공간이 넓네요.

                        그만큼 풀이 과정도 쓰면서 연습하면 좋겠어요

 

고난도 문제 - 우와 문제 읽기부터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요즘은 학교 문제도 서술형이 많아서 아이들이 잘 안 읽는다고

                   하더라구요

                    알고보면 식은 간단한데 문제 이해를 못해서 못 푸는 아이들이

                    있다고... 읽는 연습도 중요한 듯 싶어요

 

최고수준 문제 -  한번에 풀리는 문제는 아니네요 풀이과정이 좀 복잡하네요

                        동영상이라고 보이는 부분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쳤는데

                        위에 QR을 찍어보니 동영상이 뜨네요

                      

                         한번 들어봤는데 설명 꼼꼼히 잘 해주시네요

                         이렇게 연계되서 나오니 넘 든든하네요

 

    뒷 부분에 경시 대비 평가 문제집이 있어요 이걸로 마무리하면

     교과 과정은 마스터 하는 걸로 
 

최상위쎈 처음 만나봐서 이렇게 둘러봤는데 교과 심화부터 경시까지 고난도 문제를 한 권에 모두 담아냈네요

문제 풀이가 만만하지는 않겠지만 도전하면서 해보면 실력도 늘 것 같네요

아이랑 같이 5-2학기 최상위 쎈수학이랑 수학을 좀 더 실력 업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