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5-1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5학년 1학기 문제집은 빨강이네요 우공비 문제집 베스트셀러 1500만부 돌파네요. 

 국어는 국어와 국어활동으로 교과서가 두권이고 지문이 많아서 그런지 문제집 두께가 어마어마합니다.

 

처음으로 나오는 개념과 교과서 비법이네요. 

                                                         

 

 개념과 개념 확인 - 개념 부분에 이미지도 많고 설명도 쉽게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네요.

 

교과서 잡는 비법 - 위에 지문 설명 (단어 설명)과  그에 따른 문제들이 나옵니다 이렇게 지문마다. 문제가 출제 되어 있어서 문제집 두께가 어마어마 한거죠~

 

눈으로 읽는 지문도 있네요 - 학습 만화처럼 이미지와 함께 재미있게 되어있네요.

 

국어 교과서 두권 중에 한권이 국어 활동 - 국어 활동 부분도 우공비 문제집에 나와요.

                                국어는 수업 나가기도 바쁠 듯 싶네요. 일주일에 5시간이나 수업 하구요.

 

단원 정리 구성으로는 핵심 비법 ,단원평가 ,서술형 문제가 있어요.

 

핵심잡는 비법- 이미지 연상 문제들 이미지 맵처럼 정리 하고 보면 아이도 머리 속에 기억이 더 오래 되는 듯 싶어요. 

 

 지문에 대한 정리 부분 - 한 단원에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이야기들을 정리해서 한번 더 기억하게 ... 

 

단원평가 - 단원평가 2회로 문제 풀이... 

 

서술형 평가 - 특히 수학이랑 국어는 서술형이 중요한 듯 꼭 풀어보고 넘어갑니다.

 

책 속의 책 교과서 문제들에 대해서 정리한 부분 -생활 속에서 쓰는 용어들로 우리말 다지기등이 나와요.

@@ 시험 다지기 @@

개념 + 확인 문제 - 이렇게 몇번을 풀어보고 개념 확인하면 그 단원에 대해서 확실히 짚고 넘어 갈 수 있어요.

 단원평가 - 문제야 많이 풀면 풀수록 이해도도 높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서술형 문제 - 풀면서 그 단원에 대해서 아이랑 같이 얘기도 해 볼 수 있어서 가끔 그런 생각도 하는구나  아이에 대해서 색다른 면을 볼 수도 있어서 유용해요.

 

국어 문제집 두께를 보고 고학년이긴 한가 보다 했는데 하나하나, 찬찬히 우공비 국어 문제집을

넘겨보니 이미지로 쉽게 설명과 단어 설명과 자세히 하나하나 세심하게 문제집이 구성되어 있는 걸 보니 자기주도학습으로 아이가 수월하게 공부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개념 문제들과 지문 문제들, 단원평가까지 문제도 충분해서 시험대비에도 좋을 듯 싶어요. 

방학때, 틈틈히 국어책에 나오는 내용들을 미리 책으로 만나보면 좀 더 국어 공부를 수월하게 할 수 있더라구요. 우공비 문제집과 책 읽는걸로 5학년 국어도 열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