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수상한 네일샵의 비밀
김상미 / 작가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낭독클럽 김상미 작가의 첫번째 개인저서, 수상한 네일샵의 비밀 


오늘은 수상한 네일샵의 비밀이라는 책을 가지고 왔습니.

이 책의 저자는 김상미 작가입니다.

김상미 작가는 제가 ≪직업, 소명이 되다≫ 라는 책 서평을 통해 알게 되었답니다.

낭독 클럽을 운영하시고 계신데, 북튜버를 관심 가졌던 저라 낭독하면서 책 읽는 프로그램이 흥미가 있더라고요.


39살 늦은 나이로 1인 네일숍을 8년째 운영 중

유튜브 네 꿈지기 TV와 발톱의 전당을 운영.

낭독 클럽이라는 커뮤니티를 운영 


책 제목이나 책 표지를 보면 호기심을 자 문구와 삽화가 눈에 띄네요. 커다란 캐리어를 끌고 열린 비밀의 문으로 가는 여인? 저 문은 수상한 네일샵으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네일샵 하면 어떤 생각을 하세요?

자는 네일샵 하면 하루 종일 구부정한 자세로 작업하기 때문에 어깨, 허리 통증이 심할 것이라고만 생각했답니다. 손톱관리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해 수입도 좋을 것이라 생각했답니다.

우후죽순 많이 생겨나는 것을 보며 이 세상 자영자로 사는 것이 참 힘들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사실 저도 자영업자라서요.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것은 처절한 몸부림이 있어야 하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네일은 손기술이 필요한 직업이라 늘 멋진 직업이다라고만 생각했답니다. 


 

여행사 일을 하면서 갑자기 찾아온 병,

마음이 흔들리고 멘탈을 잡기 힘든 상황

그러나 새로운 도전 끝없는 학습을 통해 나만의 커리어를 쌓아갑니다.

다른 네일숍과 차별성을 가지고 문제성 발톱, 방문 케어, 고객에 맞춘 맞춤 시간관리 서비스까지

사업자의 몸부림치는 열정과 사랑을 불사르는 곳이 8년동안 자기를 꿎꿎이 지켜온

바로 수상한 네일숍의 비밀이네요.


 

이곳은 그냥 평범한 네일샵이 아닙니다.

요양병원에 있는 할머니,

젊은 연인의 사고와 영혼결혼식,

스물일곱 미혼모 이야기,

가족의 아픔, 상처,

연인에 대한 배신, 이혼 등 사연을 소개해주는 방송국 같습니다.

2시간 네일샵에서 고객의 상처까지 어루만져 주는 일을 하는 곳

남들이 꺼려하고 싫어하는 것까지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라는 단어로 어떻게든 도와주려는 사장님 그런 사장님이 있다면 여러분은 가보고 싶지 않을까요?

저도 가보고 싶습니다.

사실문제성 발톱, 무좀을 가지고 있어서 케어가 필요한데 옆에 있으면 가고 싶었네요.

네일샵에서 하는 일은 그저 손톱에 예술을 불어 넣은 일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예전에

같이 일하던 팀장이 회사를 그만두고 엄청 유명한 네일아티스트가 되었답니다. 국제 심판까지 하면서 문제성 발톱, 손톱, 눈썹 문신 그 외에 다른 것들을 하는 것을 보면서 네일샵쉬운 직업이 아니구나 생각이 들었죠.

이 책을 통해서 네일샵의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김상미 작가님이 이 어려운 시기에 8년 동안 네일샵을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스토리가 있는 네일샵이어서 일 것입니다..

꾸준한 자기 계발, 끝없는 고민, 새로운 기술 도입과 고객의 상처를 어루만져 주는 곳이기에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자 혼자 늦게까지 일을 하면서 겪는 수치심,

혼자 오롯이 다 감당해야 하는 것들이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깐깐한 손님, 트집 잡는 손님, 남자들의 농담거리든 그 안에서 버티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니까요.


그래도

손님을 응대하는 모습에서 당당함과 당참이 묻어나서 너무 좋았답니다.

나를 무시하는 사람은 같이 대흥해 주면 되는거죠 .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이 더 많기에 버티는 힘이 나기도 하고 힘들어도 일을 계속 하는 사명감도 생기는 것이죠. 돈을 쫒아서는 결코 할 수 없는 일이 엄청 많다는 것을 또 느껴봅니다.

네일샵도 그런 일종의 하나라 생각이 듭니다.

이 세상에 거저 되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명과 일에 대한 사랑이 없으면 안 되는 직업이 이 네일 일이라는 것을 다시 느꼈답니다.

이렇게 책을 보지 않았으면 고충이나 어려움이 있을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데 100% 이해가 가고 공감이 되는 이야기였습니다.

고객을 대하는 태도, 성실, 감동, 그리고 일상적인 모든 것들이 일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없으면 결코 나오지 않는 것, 김상미 작가님의 1인 샵 오너로서의 멋진 출발 그리고 롱런하시는 모든 것을 응원하고 싶어졌답니다. 낭독 클럽에서도 멋진 활약 기대가 되고 하시는 일 모두가 대박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일샵을 준비하는 사람들,

공부하는 사람들,

관심 있는 사람들,

사업의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

1인 기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경험과 노하우가 묻어 있습니다.

일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좋은 책을 보아서 마음이 흐뭇합니다.

자영업이 지금 다 힘들지만, 그래도 꾸준함과 진솔한 서비스로 멋지게 다시 도약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책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상한 네일샵의 이야기 궁금하신 모든 분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