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시트 EXIT - 당신의 인생을 바꿔 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송희창(송사무장) 지음 / 지혜로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책 첫 페이지를 읽는 순간부터 이 책은 너무 술술 읽히면서도 설레기까지 했다. 빛줄기 하나가 EXIT 쪽으로 새어 들어오는 느낌이랄까...
지금까지 읽은 어떤 책보다 정말 공감 가는 부분이 참 많아서 너무 좋은 책이었다.
내가 이렇게 살아왔구나.
지금까지 내가 한 것들을 믿지 못하고 자로 재면서 살아왔던 시간들이 하나 둘 스쳐가는 것이었다.
이 책은 누구나 3년 안에 부자 되는 시스템 안으로 들어와 부자를 따라 하면 성공할 수 있는 지침서 같은 책이었다. 그래서 사무장님이 이토록 오랫동안 고민하면서 쓰신 책이었나 보다. 진심으로 사람들이 진짜 부자가 되는 과정을 경험을 토대로 나열한 쉽고 재밌는 인생 책이었다.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된다!
"된다"라고 마음먹고 목표를 설정하여
3년 동안 꾸준히 정진해 보십시오
분명 부자의 길로 EXIT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된다! 】
나는 과연 어떤 그림을 그리고 살아가고 있을까?
행크를 처음 만난 2016년 그때 내가 부자 되는 시스템에 들어가 있었다면 나의 삶은 180도 달라졌을까? 하는 의문을 던진다.
이 책을 보면서 사무장님이 하지 말라는 것을 내가 고스란히 다 하고 있었던 것이다.
진짜 부린이로 살아온 23년 동안 전전긍긍 은행 이자 쫓아가기 급급했고 그렇게 모으고 모은 돈을 한순간에 날려버리고 나니 더 나를 조여오면서 살게 되었다.
심지어 제2의 월급도 만들어 놓지 못하고 턱하니 퇴직하고 나니 대출이 막히고 다시 일을 찾으려 해도, 누가 나를 써주길 하겠는가. 내가 어떤 것이든 합리화 시키려 해도 그것은 전부 아무 쓸모 없는 핑계에 불과하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그러다 보니 내 마음은 조금 더 조급함으로 치닫게 되었고 다시 허리띠를 조여매는 삶을 되풀이하고 있었으며 원래의 나로 돌아가 현실과 이상 속에서 혼란의 시기를 살아가고 있었다.
결국은 더 불안하고 더 조급하고 더 멀리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 행크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해온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Chapter 1 생각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부자 되는 방법요?"
" 내 돈이 나를 위해 일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
진짜 부자는 '자신이 노동하지 않고'도 직장인 연봉만큼의 돈을 매달 받는 정도의 부자이다.
부자가 되고 못 되는 것은 능력의 차이가 아니라 생각과 의지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변화와 도전을 시도조차도 하지 않는 그냥 평범한 생각과 의지 말이다. 생각을 옮기고 갖고 있는 열정을 불 태우 길 바란다고 하면서 책을 읽은 전, 후의 생각이 달라야 한다고 한다.
과연 내가 읽고 있는 이 순간과 읽은 후에 나의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있는가 생각해 본다.
읽는 과정에서 가슴 깊은 내면에서 뭔가 들끓어 올라오는 뭉클함이 있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이다.
어제와 똑같은 삶을 산다는 것은 1%도 발전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끝없는 도전과 열정은 식지 않아야 할 것이다.
열정= 생각= 도전=생각= 의지=생각 = 끝도 없이 반문하면서 열정과 생각의 힘을 키워야 할 것이다.
부자가 되는 공식은 간단하다.
부자가 되기로 목표를 정하고,
시작하고,
그 목표를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Chapter 2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면 부자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한다.
흔히 벤치마킹하거나 그대로 따라한는것이라고 말한다.
부자 되는 습관을 하다 보면 어는 순간 부자가 되어있을 수도 있다.
나는 38만 행복재테크 송사무장님을 보면서 매번 타고난 사업가라고 말해왔었다. 사무장님은 돈이 많으니까 어렵고 힘든 물건을 찾아서 풀어가신다고 생각했으나 이 책 속의 사무장님도 처음에는 우리처럼 가난한 사람이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사무장님과 내가 다른 이유는 부자 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한 것과 처음부터 목표 설정이 달랐던 것이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싶다. 사무장님은 현재 가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미래가치를 보는 안목이 남달랐고, 남들이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차별화를 두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남들이 생각하는 것들을 거꾸로 생각해 본 것이다. 이것은 자본주의를 이해하고, 피나는 노력 뒤에 찾아온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Chapter 3 3년 안에 부자 되기.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는 법
첫 번째, 그 분야의 선배나 고수에게 조언을 구하라.
두 번째, 목표를 재설정하라.
세 번째, 나 자신에게 과감하게 보상하라.
네 번째, 모든 것을 잊고 몰입할 수 있는 취미를 가져라
다섯 번째, 어떤 순간에도 긍정의 생각을 가져라.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나는 이 다섯 가지 중 그래도 1번 4번 5번은 할 수 있으니 말이다. 1번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나는 블로그를 통해서 고수들의 글을 빠지지 않고 알림 설정 해놓고 읽으려고 노력중이다. 아직은 내 정체성에 흔들리고 헤매고 있지만, 나는 그래도 분명 뭔가는 할 것 같다. 송사무장님이 말한 3년 안에 말이다. 4번, 5번은 책을 통해서, 음악을 통해서 나를 빨리 회복시키고 컨트롤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돈을 잃었을 때도, 몇 년 전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접했을 때도, 친구의 억울함 죽음앞에서도 나는 내가 살아가야 할 분명한 이유가 있었기에 금새 회복했다. 멘탈이 강한것도 회복탄력성이 좋은것도 초긍정의 힘으로 그동안 다져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이제 나머지 두 가지 숙제만 풀면 된다.
Chapter 4 사업으로 10배 빨리 부자 되기
【기술자가 되지 말고 기획자가 되라.】
【장사꾼이 되지 말고 사업가가 되라.】
4장은 송사무장님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스킬, 노하우가 담겨 있다. 장사는 이윤을 남기고 사업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고 말한다.
사업은 출근하지 않고 점포를 운영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이 장의 마지막 말이 확 가슴에 꽂혀버렸다.
♥이윤을 남기려 하지 말고, 사람을 남길 수 있도록 하라. 이 말은 비단 사업에서만 허용되는 말이 아니다. 사람을 남기라는 말은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 아닐 수 없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결코 기억해야 하는 말이기도 하다. 그리고 내가 가장 중요시하는 말이기도 하다. 나와 인연이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는 너무나도 소중한 자산이 되기도 한다.
마지막 협상의 테이블로 나를 리드하라.
사람 관계, 인맥을 중요시하라는 마지막 큰 울림은 어디에 적어놓거나 붙여놓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가구점 사장님과의 협상의 일화는 두고두고 화자가 될 것이고 웃음과 감동의 여운이 오랫동안 남을 것이다.
인맥을 쌓기 위한 조언
첫 번째, 늘 밝은 모습을 유지해라.
두 번째, 선물은 평소에 해라.
세 번째, 계산하지 말고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라.
네 번째, 화를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다섯 번째, 남을 헐뜯지 마라.
여섯 번째, 마지막에도 상대를 배려하며 매너 있는 모습을 갖춰라.
일곱 번째, 항상 겸손하고 남을 무시하지 말아라.
인맥을 잘 만들어 놓으면 더 빨리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이 다 하려고 하지 말고 내 옆에 든든한 조력자를 만들어보자.
위험할 때 급하게 빠져나가는 비상구가 아닌 내가 내 삶의 탈출구로 삶고 싶은 책, 내 인생을 바꿔 줄 부자의 문으로 당당하게 나아가는 길라잡이 책을 나는 오늘 만났다.
그것을 나의 인생 책이라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