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 완결편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PART 1-9까지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을제시해주는 지침서 같은책이다.

 

1인 기업이라는 형태로 나만의 이미지를 만들고 목소리를 내며 나의 존재를 인식시켜라, 그리고 나만의 영향력을 행사하라. 그러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혼자 똑똑한 사람과 100명의 사람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 중 어떤 사람이 더 성공할 수 있을까? 자신의 목소리를 넥 1인 기업으로 활동하는 것은 이렇듯 커다란 힘을 가진다.

이것이 해결되면 1인 기업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수 있을 것입니다. 나의 브랜드 찾기, 나의 이미지를 못 찾기 때문에 아직 우리는 시작도 못하고 있는 것 아닐까 싶네요.

 " 과거를 바꿀 수는 없다, 하지만 과거에서 배울 수는 있다. 과거에서 배움을 얻지 못하면 과거를 보내기는 쉽지 않다. 배움을 얻고 과거를 보내는 순간 우리의 현재는 더 나아간다."

1인 기업가로 성공하려면 무조건 공부가 필요하고 독서든, 세미나든 배움에 투자하라는 것을강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보다 더 먼저 성공한 사람들을 쫓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싼 수업료를 주고 배울 수도 있고, 아니면 요즘은 유튜브에 성공한 사람들 영상도 넘쳐납니다. 바쁘고 시간이 없고 돈이 없으면 찾아서 배우면 될 거 같습니다.

 

1인기업의 성공 원칙중 절대 돈만 보지 말고, 성공만을 바라지도 마라." 무조건 좋아하는 일을 하라! 흥미로운 일을 하라! 점점 더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돈을 찾아서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한다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애정이 있고 관심이 있는 일을 하고 잘하면 더 좋고 좋아하는 것을 찾는 것이 가장 큰 숙제고 첫걸음인 거 같네

가장 적은 리스크로 사업하는 방법 첫째, 남의 돈을 빌리지 마라.둘째, 고정 지출을 최소화할 방법을 연구하라.셋째, 배움에 투자하라. 넷째, 홍보와 공고의 속성을 정확히 파악하라.

사업을 하려면 원칙을 가지고 해야만 하는 것 같아요. 돈, 신용, 그리고 요즘 같은 시대에는 무인이나 최소비용으로 할 수 있는 것들, 그리고 넘쳐나는 아이템 속에서 살아 남으려면 광고와 홍보도 꼭 필요한 거 같습니다." 돈 없이도 사업할 수는 있지만, 전략과 기획 능력 없이 사업을 하는 것은 그야말로 망하는 지름길이다."" 나만의 플랫폼을 가져라. 공동구매, 광고, 강의, 제휴, 컨설팅 나만의 방식을 찾아라.나만의 시장을 확보하면 1인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다."

책을 출판하든, 광고를 하든 내 상품을 구매해 줄 사람을 확보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나만의 브랜딩화 플랫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아보세요. " 이 말에 사람들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것, 원하는 것이 반드시 한 가지만 아니라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그렇게 생각하면 조금 더 내가 아이템을 결정하는데 어느 정도 유연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성공하는 사업을 위한 세 가지 요소 파악하기

첫째, 트래픽- 소비자를 끌어모을 트래픽이 있어야 한다. (트래픽 = 사람)

둘째, 사업체 전략기획이다.

셋째, 마케팅 전략 -무료 마케팅, 펀 마케팅, 고가 마케팅 등 다양하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위한 사업 필수조건 네 가지

첫 번째, 무자본 소자본

두 번째, 인건비 지출 없는 시스템화

세 번째,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지속성

네 번째, 내가 갑인 입장 혹은 대등한 조건에서 수익창출이 가능해야 한다.

 

성공하는 사업의 세 가지 원칙

 

 

 

첫째, 설비투자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아야 한다.

둘째, 매출이 계절에 좌우되지 않는다.

 

 

 

셋째, 상품의 로스(손실)가 적어야 한다. 

세일즈 커넥팅 시스템을 이용한 판매의 네 가지 필요조건

첫째, 어떤 아이템이 드 자유롭게 공급받을 능력이 필요하다.

둘째, 잘 팔리는 아이템의 기준과 그런 아이템을 선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셋째, 배송 대행 판매의 개념을 이해하고 공급 업체를 자유롭게 찾는 능력이 필요하다.

넷째, 10만 100만 이상의 소비자에게 나의 상품을 자유롭게 노출할 수 있어야 한다.

PART 8 존경과 명예를 누리며 수익을 창출하는 1인 미디어형 기업

1인 미디어형 1인 기업가의 성공을 도와주는 도구 네 가지

첫째, 유튜브를 통한 1인 미디어형 기업

둘째, 카카오스토리를 통한 1인 미디어형 기업

셋째, 페이스북을 통한 1인 미디어형 기업

                                                                                            

1인 미디어형 1인 기업가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첫째, 분야 광고를 통한 수익화

둘째, 기업체 직접 제휴를 통한 수익화

셋째, 디렉트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화

넷째, 유료 콘텐츠 판매를 통한 수익화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플랫폼 (카페, SNS, 유튜브)을 통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나만의 무기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경쟁이 아무리 치열해도 이기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고 하는데 그 말은 맞는 거 같습니다.

이제 꼭 코로나시대가 아니어도 우리는 누구든 1인 기업가를 꿈꾸고 있습니다.

꿈은 실현되어야 합니다. 그 실현을 위해서 실행력과 노력이 필요하겠죠.

저도 저만의 브랜드를 찾아 고민하고 학습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떤것을 잘하는지 좋아하는지 아직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블로그 이웃들끼리 본인의 색깔과 장점을 찾아주는것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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