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개념 start 초등수학 5-2 (2021년용) - 새교육과정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큐브수학S 로 5학년 선행도 쉽고 재미있께 시작해요~

 


 


 

코로나19 사태로 가정학습 시간이 길어지면서

작년 부족한 학습도 했었고

1학기 예습도 여러권 완북했어요.

현행을 또 하기엔 아이가 너무 지루해해서 선행이란 걸 조금씩 시작했어요.


5학년 2학기 선행 교재는 큐브수학S 개념으로 선택!!

선행이니 쉽고 재미있으면서 개념은 탄탄하게 해주고 싶었어요.

그리고 엄마표로 진행해야하기에 스마트러닝-개념 동영상 강의가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지요.



 

큐브수학S는 처음 접하는거라 교재 사용법부터 살펴보았어요.

큐브수학S는 진도북과 매칭북 그리고 정답 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는,

진도북 STEP 1 & 2 를 학습 -> 매칭북 학습지 학습

진도북 STEP 3 & 서술형 학습 -> 매칭북 수학익힘책 학습

 

으로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다지기로 했어요.

 


지금 아이에게는 교과서 개념잡기가 제일 중요해요.

정확한 개념 설명, 그래프로 추가 설명, 표를 이용한 개념 정리 등

교재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반복적 학습이 가능했어요.



 

한눈에 개념 쏙!!!

그림만 봐도 한 번에 딱 알겠다고 아이가 좋아했어요.

아이가 공감할 수 있는 그림으로 설명하니까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네요.

이래서 눈높이 맞춤 학습이 중요한가봐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스마트러닝-개념 동영상 강의를 시청해요.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면서

진도북에서 확인했던 개념들을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어요.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니 집중도 잘하네요.

엄마가 설명하는 것보다 이해가 잘된다고..... ㅜㅜ

당연한거지만 속상은 하더라구요 ㅋ

이제 선행은 선생님 설명과 함께 하자~



영상을 시청하고 나면 바로 교과서 핵심 문제들로 영상에서 배운 개념들을 확인해요.

그리고 교과서 개념잡기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로

한 번 더 공부하면서 개념을 완벽하게 익혀요.


이상과 이하, 초과와 미만

나올 때마다 자신이 없어하면서 저에게 확인했던 개념이었는데

강의 듣고 문제 풀고 나니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젠 동생에게 설명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ㅎㅎ



 

이렇게 STEP2까지 풀고나면

매칭북 학습지에서 반복하여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어요.



 

그리고 꼭 풀어야할 문제들은 익힘책 문제로 다집니다.

매칭북으로 기초를 다졌으니 스토리형 문제들로 개념을 확인하고 다지는 거지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하다보면 문제 해결 능력도 키울 수 있겠어요.



 

아이가 싫어하는 서술형 문제도 따로 있어요.

단계적으로 풀이과정을 자연스럽게 써 보면서 개념 메타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서술형의 예시 문제를 먼저 풀어본 후에 서술형 문제를 접하게 되어 있어

아이의 서술형 거부감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젠 매칭북 미리보는 수학 익힘책을 학습해요.

수학 익힘책과 유사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수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답니다.

또 수학 익힘책과 친숙해지니 학교 수업 시간에도 자신감을 생길 것 같아요.
 


단원마무리는 20문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단원평가에 임하는 자세로 풀어보면서

1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테스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매주 주말마다 학습 계획표를 짜는 아이라서

주중에 새로운 학습 시작하는 것을 많이 부담스러워해요.


지난 주말에 학습 계획표 짜면서 큐브수학S 도 살포시 넣어주었더니

자연스럽게 선행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선행이니만큼 조금씩 천천히, 하지만 정확하게 학습하기로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