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5
후쿠다 이와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 집 숙제 시리즈

 

달리기 숙제


 


상상의집 성장동화 숙제시리즈 신간,

이번엔 달리기 숙제에요.



 

거꾸로오르기, 단체줄넘기, 뜀틀뛰기, 수영

지금까지의 종목은 본인이 피할 수 있으면 피할 수 있는 종목이었다고 해요.

사실 생존수영이 필수이긴하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수영을 배우다가 중도포기하였거든요.

하지만 지금까지 큰 불편이 없다는...


 

하지만 달리기는 피할 수 없어요.

학교에서 운동회 때마다 개인달리기는 빠지지 않으니까요 ㅠㅠ


어깨가 푹 쳐진 유마의 모습을 보면서 너무 안쓰러워했어요.

본인도 걱정은 됐지만 이렇게까지 기죽진 않고 싶다고...

달리기 말고 다른 무언가를 잘 하는 것이 있을테니 그걸 찾으면 좋겠다며

감정이입을 완전하게 하더하구요.


끝까지 읽어보자고 타이르며 다시 또 읽어보았어요.



'끝까지 회선을 다해 달리는 것이 중요해~!'

맞아맞아~ ^^

나도 4명중에 3등이었지만 끝까지 걷지 않고 열심히 달렸어..


작년에 속상했던 운동회 기억이...

끝까지 완주해서 잘했다고 칭찬해주며 서로의 감정을 추스렸었는데

이렇게 칭찬받은 기억이 큰가봅니다~



 


달리기를 잘하는 방법 !!

이건 꼭 기억하고 있어야겠다고 합니다.

올해는 아니더라고 내년엔 운동회를 할 수 있을테니까!

그 때 본인도 이렇게 달려보겠다고 하네요~



 


덴구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시작되는 달리기 연습이에요.

달리고 또 달리고,

연습하고 또 연습하고


덴구 할아버지도 엄마랑 똑같다고 하네요.

안되면 될 때까지 시키는 점이...


엄마만 그런 거 아니라는 거에 위로 받네요. ㅋㅋㅋㅋㅋ



 

운동회 날,

유마는 가족들의 응원을 받으며 열심히 달려 2등을 했답니다.

힘든 거 참으면서 연습한 보람이 있죠~ ^^
 



 

사실 아이보다 달리기를 더 못했던 엄마에요.

달리기 할 때마다 피하기 일쑤였고

오래달리기는 아예 시작도 못했던 과거가 있었지요.

지금 역시도 달리기는 피하고 봅니다.

그 땐 어떤 책을 읽어도 공감되지 못했는데

이렇게 딱 제가 못하는 종목으로 교훈을 주니  너무 공감이 되렀어요.


 

달리기를 못하는 아이들은 완전하게 공감할 수 있는 달리기 숙제~

달리기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든 열심히 노력하면 못하는게 없다' 라느 

교훈을 주는 초등 추천 도서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