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 BTS MEMORIES OF 2017 DVD (5disc) - 링 바인더 커버+포토북(202p)+페이퍼프레임&엽서+포토카드(1종)
방탄소년단 (BTS) / 지니(genie)뮤직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2018년 6월 3일. 방탄소년단 입덕 기념일이다.

그 전에도 방탄소년단은 물론 알고 있었다. 아이돌 그룹 이름이 너무 특이하기도 했고, 칼군무로 유명한 것도, 대세 초통령인 것도 알고 있었다.

알고는 있었다...

 

제대로 방탄소년단이 눈에 들어오게 된 계기는 역시나 빌보드 1위의 위엄이 컸던 것 같다. 작년 DNA로 활동할 때도 희한한 노래라고 생각했떤 나였는데....

Fake Love로 빌보드 차트 1위의 대기록을 세웠다는 뉴스에 긍정적인 인상 하나 추가, 그 후에 지상파 방송 무대에서 심장에 폭격을 맞아버렸다.

그게 지난 6월 3일... 나의 방탄소년단 입덕일이다.

 

이후에 듣게 된 방탄소년단 노래는 내가 그동안 왜 희한하다고 생각하고 듣지 않았을까 생각할 정도로 너무 좋은 노래들이었다. 피 땀 눈물 활동 시기에는 갓세븐의 하드캐리 노래가 취향이었고, 원해 많이 많이~ 부분이 약간 취향에 맞지 않았던 탓에 흘려들었었는데 시간이 흐른 뒤 지금 들을 때는 왜 이렇게 멋진 노래임을 늦게 깨달았을까 하는 후회, 지금이라도 방탄소년단을 제대로 알게 되어 다행이라는 안도감이 함께 밀려들었다.

 

거기에 어렴풋이 기억나는 2017년도 연말 가요 축제... Not today 무대를 보았던 기억이 얼핏 되살아나면서 DNA와 Not today부터 시작하여 거꾸로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되짚어 듣기 시작했다. 당시 활동 모습들도 어찌나 멋있던지!!!!!

 

덕질은 통장 잔고와 반비례하는 것이던가.. 이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 모습을 간직하고 싶었고, 매년 memories가 발매되는 것을 알았을 때 이거다!라고 생각했다. 지금은 가장 가까운 활동 모습부터.. 차차 이전 활동 사진들도 섭렵할 것이다!

 

2017년도 활동 모습 중에서는 DNA랑 Not today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뮤비 촬영 모습이 담겨 있는 것 만으로도 소장가치 10000% 달성! 두고두고 아끼며 열심히 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