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데일리루틴

21년을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해 계획을 열심히 세웠지만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건 몇 개가 안된다.

매년 작심삼일하다가 흐지부지하는 21년을 보내고 싶지 않아서 제목을 보고 이끌려 읽게 된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저자는 새벽 기상, 아침 식단, 글쓰기, 낮잠, 산책 등 데일리 루틴을 실천하면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후회 없이 살고 있는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 집중해서 읽었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무엇을 하는가?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꼭 실천해야 할 것들로 잘 짜인 루틴은 뇌가 무의식중에도 신경 쓰고 실천하도록 유도한다. 이렇게 뇌를 잘 활용하는 것이 루틴의 핵심이다. 좋은 루틴을 만들어 뇌를 잘 활용해야 한다. 루틴은 살아지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살고 싶은 대로 자신의 삶에 새 길을 내는 것이다.

요즘 아이의 잠시간이 일정하지 않는 과도기라 아이 잘 때 좀 자고 아이에게 집중하고 있는데 평소에는 새벽 시간에 나만의 시간을 즐기며 하루를 시작하는 게 행복하고 뿌듯하다.

하루 루틴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대의 도전을 지혜롭게 응전하는 자신만의 성공 DNA를 만드는 의미 있는 변화의 기회다. 유튜브나 책에서는 모닝 루틴을 실천하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아침형 인간이 아닌 사람들이 더 많다. 아침, 낮, 저녁형 인간보다 중요한 건 생산적인 하루는 전날 밤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렸다는 걸 모르는 데 있다.

부자들의 가장 두드러진 습관 7가지는 독서, 명상, 일찍 일어나기, 7~8시간의 충분한 수면,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하기, 소통 기술 연마하기, 상황을 객관화하고 자신과 대화하기이다. 그중 가장 많이 가진 습관은 독서이다.

주로 읽은 책은 위인들의 전기나 역사, 자기개발 서적과 같은 논픽션이 주를 이뤘다. 독서는 다른 것들보다 우선시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다. 진실로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당장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설정부터 해보았다. 삶 속에서 루틴으로 작은 성공을 실천해 간다면 성장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