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 버는 힘 - 돈 버는 능력을 키우는 부자 되기 최단 루트
박서윤(소피노자)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학 #10배버는힘

돈 버는 능력을 키워 최단기 부자 되기 루트를 소개해 주는 「10배 버는 힘」

저자는 남편의 실직, 빚 3억 5천만 원, 네 살 아들에게 찾아온 자가면역 질환으로 모든 것이 절망의 순간이었을 때 포기하지 않았다. 그 결과 자신의 사업을 5년 만에 매출 10배로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부자 되는 코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꿔주면서 '인사이트 퀸', '라이프 인플루언서'라는 별명을 얻었다.

저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성장하게 된 이유는 한 권의 책을 통해 교육 사업가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3,000권의 독서와 부자 되는 방법 등을 연구하고 실행한 결과이다.

시련의 소용돌이 속 깨달은 점은 냉혈한 같은 세상에서 이겨내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스스로 존재해내기 위해, 나약하고 쓸모없는 인간이 되지 않기 위해 필요한 것은 따뜻한 위로보다는 돈이었다. 돈이 없으면 최소한의 가족조차 지켜낼 수 없다는 것을 인생 밑바닥에서 배운 후 아이의 건강과 자신의 삶을 위해 닥치는 대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아이디어를 A4 종이 한 뭉치를 꺼내 끄적이며 성공을 그려보며 아이디어를 떠오를 때마다 적고 또 적었다. 그 습관을 통해 마음의 의심을 걷어내는 것은 종이에 내 생각을 그리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의 몫은 자신의 역량에 달렸다. 저자는 인생이라는 거대한 벽 앞에서 치열하게 독서하는 인생을 살던 중 생각하는 인문학을 읽고 교육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책을 읽고 생각 '당하는' 삶을 살아왔는지 깨닫고 사람들에게 인문학의 힘으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알리고 싶어 교육사업을 시작했다.

생각의 크기가 나의 실행 능력을 결정한다. 내가 마주하는 현실은 항상 나 자신의 생각이 실현되는 형식으로 나타난다. 생각은 에너지고 파동이다. 생각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은 얼마나 돈이 되는 생각을 많이 하느냐에 달려있다.

돈의 주인으로 사는 사람은 삶의 의미에 대해 온전히 집중하고 몰두하며 산다. 평온한 듯 보이나 깊은 내면에 치열함이 숨어 있다. 사회가 시키는 대로 사는 삶이 아니라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을 어떻게 하면 구현해낼 수 있는지 생각하고 고민한다. 내 인생의 해답은 내가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다. 성공의 비밀을 아는 4퍼센트의 사람들은 이상과 뚜렷한 비전이 자신의 미래를 바꾸어 낸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같은 공간, 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내가 바라보는 대로 현실이 만들어진다.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하는 사람이다.

인생에는 우리가 얼마나 탄탄한 뿌리를 심느냐에 달라진다. 저자는 성공적인 인생에서 볼 수 있는 성공 주기를 성장, 성숙, 성과, 성품, 성인, 성공 6단계로 나누었다. 성공의 주기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갈 것인지 알려주는 삶의 이정표다. 성공으로 향하는 이정표가 우리 인생에 그려진다면 보다 수월하게 살아갈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만의 페이스 조절을 해나가야 한다. 저자가 무일푼에서 돈 버는 능력을 10배 키울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시간을 스스로 통제하고 관리했기 때문이다.

시간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이유는 시간의 가격을 높이기 위해서다. 시간의 가격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큰 목표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실현시키는 것이다. 시간의 주인으로 사는 법은 무엇인가? 주어진 시간을 설계할 줄 알아야 한다.

스스로 나의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은 항상 이렇게 질문한다.

'나에게 주어진 것들 중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시간의 주인이 되어 외부 변수들을 스스로 통제하고 나에게 가장 필요한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평범한 사람도 부자로 갈 수 있는 비밀이 아닐까 생각된다.

힘든 상황을 어떻게 슬기롭게 극복했는지 10배 버는 힘에 잘 나와 있다. 그리고 7,777억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는 그녀의 삶에 응원을 보내며 우리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원하는 걸 생각하고 실행한다면 부자가 될 거라 생각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