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 #내일의나를위한다짐

부모님이 유명하고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인 서동주 이 책을 계기로 그녀를 다시 보게 되었다.

그녀의 삶은 도전의 연속이었고 많은 도전 속에서 하나씩 성취해 갔다.

지금은 변호사, 방송, 작가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많은 일을 하면서도 잘 해낼 수 있는 이유 세 가지 한계를 두지 않는 일, 꿈꾸는 일, 그리고 기록하는 일이다. 저자는 남들의 시선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삶에 집중하고 자신의 삶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일은 자신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신의 꿈과 목표가 없다는 타인의 말에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많고 후회하게 된다. 그래서 자신에게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내가 그 질문에 대답하고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한다.

요즘 나 자신에게 질문을 하는 연습을 하게 되었다. 끊임없이 나에게 질문하는 연습을 하니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을 알게 되어 받아들이게 된다. 살면서 어떤 일이 생기면 자신에게 질문하는 습관을 키우면 지혜롭고 현명한 선택을 할 것이라 믿는다. 한 번 사는 인생 후회 없이 만족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것 중 하나 꿈의 기한을 정한다. 꿈의 기한을 정하면 꿈을 실체화한 목표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180일 동안 자신이 세운 목표를 실행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어 나는 그에 맞게 나의 꿈을 향해 기록해 나가서 그 꿈을 성취하면 된다. 이 책을 사용하는 방법도 정말 자세하게 나와 있어 아침마다 성취로 이끄는 생활문장을 읽고 오늘의 다짐, 오늘의 액션플랜을 적고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통해 기분 좋은 하루를 그리게 된다. 잠들기 전에 하루의 감사일기를 적으며 마무리를 한다.

이 책 속에는 스스로에게 전하는 긍정 확언의 말 10가지 다짐과 180일 목표 플래너 그리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습관 트래커를 통해 나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게 만든다.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을 통해 나의 꿈을 꾸준히 이룰 수 있도록 명확하게 그 과정을 기록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이 책은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기 전에 매일 볼 수 있는 꿈 다이어리가 되었다.

 

본 후기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