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치는 인생에서 다시 길을 찾는 법 - 삶의 목적을 찾아가는 필생의 로드맵
리처드 J. 라이더 지음, 정지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돌아보다 보면 고비가 있다 하지만 내가 가고자 하는 목표를

굳은 신념으로 하나씩 이루어 가는 나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중이다.

책의 저자는 미국의 저명한 자기계발 분야의 전문가로 포브스 선정 가장 존경받는 경영 코치 5위 안에 들었고 <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 깨닫게 되는 것들>의 저자여서 반가웠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미 있는 질문을 던진다.

나는 누구인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 나의 소명은 무엇인가?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온전한 인간이 될 수 있을까? 내가 남길 유산은 무엇인가?

인생의 단계마다 이런 질문을 떠올리고 살아간다면 나중에 인생을 돌아봤을 때 만족스러운 답이 나올 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목표를 갖지만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많다.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지혜롭게 쓰려면 어떤 목적을 위해 살 것인지를 알고 자신의 이야기를 바꿔야 한다. 내려놓을 것,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나는 어떤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지 생각하게 만든다. 내 삶에 목적 없이 그냥 살아갈 때 이 책을 꺼내들고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책

목적이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나는 무엇을 위해 아침에 일어나는가?

삶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필요하다는 것은 생존을 위해 꼭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내가 진정으로 발견해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 스스로 질문을 하자.

총 4부로 이루어진 이 책은 15가지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다.

목적을 위한 삶

앞으로 다가올 21년을 위해 나의 삶을 되돌아보고 나의 목적과 의미를 찾기 위해

파도치는 인생에서 다시 길을 찾는 법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