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풀었던 문제집과 비교했을 때,
수학리더 기본은 개념 확인 문제를 푼 후 한 번 더 확인하는 문제를 풀고,
서술형 문제의 경우에도 키워드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와 더불어 BOOK 1에서 풀었던 익힘책 문제, 서술형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BOOK 2에서도 다시 풀어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유사한 문제를 반복해서 푸는 경험을 통해 문제 풀이에 더욱 익숙해지고 문제에 대한 자신감도 기를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의 경우에도 下수, 中수, 高수, 실전까지 단계별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 서술형 문제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도 조금씩 없어질 수 있어요.
또한, 문제해결, 정보처리, 추론 등 다양한 영역의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수학리더 기본은 난이도 중하 수준으로 새로운 개념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적당한 교재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아이의 성향이나 수준은 생각하지 않고 조금 높은 단계의 문제집을 선호하기도 했는데요. 돌이켜보니 무엇보다 기본을 확실히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우리 아이는 이번 겨울 방학에는 수학리더 기본을 풀기로 했어요.
수학리더 시리즈는 학원에서도 많이 풀고 있다고 하는데요. 개념부터 문제까지 단계별로 잘 구성이 되어 학원뿐 아니라 자기 주도 학습 교재로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겨울 방학에는 수학리더 기본 4-1을 열심히 풀며 다음 학기 준비를 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