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1-1 (2019년용) 중등 최상위 수학 (2019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상위권을 위한 심화 학습 교재

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학수학 1-1


 







예비중 딸 아이가 방학동안 중학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미리 조금이라도 보고 가는 것이 마음이 편할것 같아 시작했지요.


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학수학 1-1


수학 심화학습 교재에요.

개념서도 중요하다고 하는데 딸 아이가 최상위 수학 라이트를 풀어보고 싶다고 해서 선택했답니다.

방학동안 이래저래 뭐가 바쁜지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어요.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개념 학습, 주제별 실력다지기, 단원 종합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을 알차게 설명하고 있어요.

주의나 예, 개념+ 등 부가 설명을 통해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지요.



 





개념 학습을 한 후에는

주제별 실력다지기단원 종합 문제를 풀어봅니다.

중단원별로 세분화 유형 중 시험에 잘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핵심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집중적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최상위 Q&A를 통해 학습에 필요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구요

학년별 연계를 통해 핵심 내용을 볼 수 있지요.

내신을 위해서는 최상위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들어요.

단원 종합 문제를 풀면서 대단원 학습 내용을 정리합니다.



 





1단원 수와 연산을 시작했어요.

핵심 개념부터 꼼꼼히 짚어가며 읽습니다.

부가 설명이 함께 되어 있어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았어요.



 

 




처음이라 그런지 잘 맞추어주었네요.

중등 교재라 그런지 초등학교때 사용하던 교재와는 사뭇 다르더라구요.

글씨체도 작아졌구요.

집중해서 문제를 풀도록 문제의 수도 엄청 늘어났어요.

최상위 수학 라이트는 심화 교재이기 때문에 문제의 난이도도 높구요.







상위권으로 가는 필수 교재,

최상위 수학 라이트


상위권을 지향하는 학생들은 고난도 수준의 문항을 집중 학습하는 것도 중요한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최상위 수학 라이트는

최적의 중등 교재라는 생각이 드네요.

방학동안 꾸준히 풀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