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중학교 3년치 영문법을 한 권으로 총정리! 중학 필수 무작정 따라하기
GB E-lab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중학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예비중인 큰 아이는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 있어요.

온라인 영어 학습과 기분이 좋으면 읽는 영어 독서가 영어 학습의 전부랍니다.

막상 중학교에 입학한다고 생각하니 걱정이 앞서는 것은 어쩔수 없더라구요.

그러던 차에 길벗스쿨에서 새로나온 무따기 책을 보게 되었어요.

무따기 다들 아시죠?

무작정 따라하기의 줄임말이에요.

어쩜 지금 시기에 딱 필요한 책이 아니겠어요?

중학 필수 영문법도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정복할 수 있을거라는 희망을 갖고 책을 보았어요.

딸 아이도 영문법의 중요성을 알아서인지 꼼꼼히 살펴 보더라구요.

이제야 발등에 불이 떨어졌나봐요.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열심히 하기로 했답니다.



 




첫장부터 중학교 학년별 영문법 커리큘럼이 나와 있어요.

학년별로 영문법 연계표가 한눈에 쫙 보이도록 정리가 너무나도 잘되어 있네요.

저희 딸 아이는 차례대로 시작하면 될것 같구요.

각자 아이의 실력에 따라 학습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대부분이 1학년에 배우는 내용이더라구요.

진짜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Chapter 1 문장의 기초부터 시작합니다.

8품사, 문장의 구성 성분, 문장의 종류를 시작으로

Chapter 2 기본시제, Chapter 3 진행시제, Chapter 4 완료시제, … Chapter 17 전치사,

Chapter 18 가정법, Chapter 19 일치, 화법, 특수구문까지

정말 이 한권으로 중학 영문법의 모든 개념과 내신 문제가 총정리 되어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개념 학습 및 확인 문제를 풀어 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필수 문법 개념을 정확한 설명과 함께 예문, 도식, 삽화 등을 보면서 이해를 할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네요.

예문을 계속 읽으면서 문법 개념과 규칙성을 익히도록 학습하면 좋을것 같아요.

개념 옆으로는 팁박스가 있어요.

문법 용어와 어휘 설명, 주의 사항 등 본문의 이해를 돕거나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담겨있어요.

꼼꼼히 읽어보면 개념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문법 개념을 학습했다면 문제를 풀면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도록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당연히 틀린 문제는 다시금 개념부터 살펴보아야 완전히 이해할 수 있겠지요.

개념 확인 문제에도 어휘 설명이 충실하게 되어 있어 단어 뜻을 몰라도 문제를 풀수 있네요.

모르는 단어는 이 기회에 함께 외워주면 영문법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설명이 간결하면서도 꼭 필요한것들이 되어 있어 영문법 실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네요.




 





단어는 의미와 역할에 따라 8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이것을 '8품사'라고 합니다.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접속사, 감탄사로 구분이 되지요.

개념이 예문과 함께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예문을 계속 읽으며 익혔답니다.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하나씩 틀리는 것들이 보이네요.

채점을 하고 보여주니 '내가 왜 이렇게 풀었지?'라고 스스로 되물어보더라구요.

개념 설명부터 찬찬히 다시 읽어 보았어요.

방학동안 중학 과정 영문법을 어느 정도는 떼려고 계획을 했었는데요.

영문법 시작하자마자 헷갈려하는 모습을 보니 더욱 차분하게 끌고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영문법 공부를 안한것은 아니지만 아이에게만 맡겨두고 확인하지 않았던것이

많이 후회가 되더라구요.

잘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막상 영문법 공부를 다시 시작해보니 개념이 확실하게 잡혀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그렇지만 실망은 금물.

중학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로 다시 찬찬히 중학 영문법 학습을 시작해 보려합니다.




 



 




중학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중학 영문법의 모든 개념이 들어 있는 책이에요.

중·고등학교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내신 문제를 이 한권으로 다 정리할 수 있지요.


핵심만 콕콕 짚어주는 설명과 정리로 개념을 이해했다면

3단계로 나누어진 내신 대비 문제로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답니다.




 





중학교 3년치 영문법을 한 권으로 총정리 할 수 있는

중학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책 제목대로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이 한권을 끝낼때 쯤에는

중학 영문법도 잡고, 학교 시험도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방학동안 꾸준히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중학 영문법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