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푼돈으로 월 100만원 모으는 비법!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

12월도 며칠 남지 않았어요.
이맘때가 되면 한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요.
저는 올초에 세운 계획중에 하나가 '저축을 하자'였어요.
초등남매가 있는 4인 가족에 외벌이이기때문에 아끼고 절약을 꼭 해야만 하거든요.
월초부터 몇달까지는 가계부도 착실히 쓰며 아끼기 위해 노력을 했는데
조금 지나니 점점 느슨해 지면서 지금은 가계부를 안쓰고 있어요.
월초에 세웠던 계획이 흐지부지 되어 버린거죠.
올 한해를 돌아보면서 다시금 내년의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이런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맘마미아 푼돈목도 재테크 실천법

누구나 푼돈으로 월 100만원 모으는 비법! 이 담긴 책이랍니다.
15만 회원의 성공사례가 총망라
되어 있다네요.
푼돈으로 월 100만원을 모을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수 없어요.

이 책의 저자인 맘마미아님은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 주인장
이랍니다.
재테크 성공 경험을 나누고자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 카페를 만들었구요.
푼돈의 위력을 경험한 15만 회원들의 실천법을 토대로
도전 목표치를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게끔 비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책의 준비마당에서 행복 vs 돈, 나의 최우선순위는 무엇인지 물어보는
행복 재테크 체크리스트있었는데요.


 

 


머릿속으로는 '당연히 행복이지'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저의 행동은 그렇지 않았었다는 것을 알고 약간의 충격을 받았답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부분에 대해 먼저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재테크는 과정이 중요! 수익만 쫓다가 행복을 놓치면 안된다'라는 것을요.
'가정의 행복은 재테크를 하는 과정에서 찾아오는 역경을 이겨내는 강한 원동력이다.'
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며
가정에서 가족과의 소소한 행복을 실천하는 행복 재테크 먼저 실천해보
기로 결심했어요.
행복 재테크가 밑바탕이 되어 돈이 아닌 행복을 쫓기로요.

 

 


 

 

 

 

 

 

 

이렇게 준비마당을 마치고
첫째마당부터는
월 100만원 모으기 실천법이 나옵니다.
생활비 30만원 절약법을 시작으로
둘째마당에서는 새는 돈 20만원 절약법,
셋째마당에서는 부업으로 50만원 벌기,
넷째마당은 푼돈목돈 굴려서 고수처럼 재테크하기,
다섯째마당에서는 행복한 부자 7인의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차근차근 읽어가며 따라하다보면 저의 푼돈도 목돈이 될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일단 나가는 돈을 틀어막으려면 생활비의 정체부터 파악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무작정 가계부를 썼어요.
그랬더니 규모 파악도 잘 안되고 가계부 쓰는것도 힘들더라구요.

지출 줄이기의 기본은 '생활비 절약'이라고 하는데
생활비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겠죠?

생활비 항목으로 할수 있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런것도 모르고 가계부를 썼으니 오래 할수가 없었어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생활비 절약.
저처럼 절약 왕초보라면 생활비 중에서 '식비'에 집중해서
꾸준하게 절약을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네요.
요즘 유행이 되고 있는 '냉장고 파먹기'로 외식비를 줄이고, 버리는 식재료를 줄일수 있지요.

제가 이 책을 보고 바로 실천할수 있는것이

바로 이 냉장고 파먹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성공사례로 3분의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요.

누구나 시작할수 있는 실천법을 알려주니 정말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야식 먹는 습관을 줄이고,
식비를 잡을수 있는 '통장수첩 살림법'과 생활비 중심으로 초간단 가계부를 같이 쓴다면
서서히 생활비 30만원은 절약할수 있답니다.

자세히 정독은 필수에요.​



생활비를 절약했으면 새는 돈을 찾아서 절약해야겠지요?
공과금과 통신비, 보험료, 자동차 기름값, 대중교통비를 아낄수 있는 법이 나와있어요.
책을 보고 공과금도 아낄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눈이 번쩍 뜨이더라구요.

따라하기 어렵지 않은것이 특징인것 같아요.
성공사례도 함께 있어서 읽어보면서 따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었어요.



월 100만원을 모으려면 부업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리워드앱을 이용한 앱테크가 있는데요.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지하거나 리워드앱이 종료될때 노출되는 광고를 보는 형태의 노출형과
출석체크, 설문조사 등에 참여하는 참여형이 있지요.
요즘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는데요.
저는 불과 얼마전에 알았답니다.
앱테크를 하실때에도 선택과 집중을 해서
자신에게 맞는
노출형과 참여형을 적절히 사용하여 활용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이벤트 경품에 많은 참여를 하여 당첨확률을 높이구요,
집에 쌓여있는 안쓰는 중고물품과 읽지 않는 책을 파는 등
부업마저도 즐기면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저도 중고물품이나 읽지 않는 책을 파는 일은 따라할수 있을것 같네요.



열심히 모은 푼돈목돈을 그냥 허투루 쓰면 안되겠죠?
재테크의 고수처럼 불릴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고금리 예적금 통장을 만들고, 이자에 이자가 붙는 마법의 복리통장을 만들고,
1년에 1냥씩 금테크, 비상금으로 외화통장을 만드는 환테크 등...

저도 어여 푼돈목돈을 모아서 고수님들처럼 불릴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은요,
책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따라하기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내용들 뒤에는 성공사례가 같이 나와 있어요.
그동안의 재테크 책들은 그냥 읽고 덮으면 끝나는 책들이 많았는데요.
이 책은 따라할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재테크에 성공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저도 할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구요.

차근차근 따라해보기로 했어요.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은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 실천법을 담고 있구요.

하나하나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에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똑같이 하는것은 권하지 않구요.

자신의 가계 상황에 맞는 것으로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어느순간 푼돈이 목돈되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는 오늘부터 냉장고 파먹기를 시작하기로 했어요.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이 책을 곁에 두고 계속 읽어볼거랍니다.


곁에 두고 읽을 재테크 책이 필요하시다면

이 맘마미아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을 추천드려요.



 

맘마미아,푼돈목돈,재테크실천법,재테크,월100만원모으는비법,진서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