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 6개월 - 1학년 (2020)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교과서가 쉬워지는

월간 우등생 학습 7·8월 여름방학호


 







늦은 방학을 맞이했습니다.

방학동안 신나게 놀겠다는 계획은 약 3주를 넘기는 짧은 방학 기간 때문에 힘들게 되었어요.

방학 숙제와 가족 여행, 그 외에 아이들이 하고 싶은 체험들을 하게되면

금방 개학을 맞이해야 하거든요.

그래도 2학기 예습을 게을리 할수는 없죠.


교과서가 쉬워지는

월간 우등생 학습 7·8월 여름 방학호로

재미있게 예습하려고 합니다.



초등 교과서 발행사 천재교육에서 만든

월간 우등생 학습

자기주도학습을 할수 있도록 학습 스케줄표가 있구요.

매달 학교 진도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7·8월 여름방학호는

2학기 내용에 대한 준비를 합니다.

단원별로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말이지요.



2학기 예습을 시작했어요.


본책과 수학, 일일수학, 정답 및 풀이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본 책 >


국어, 사회, 과학이 한권으로 묶여 있답니다.

학습 스케줄표가 있어서 하루 학습할 분량을 정해주었어요.

분량이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각 단원의 공부할 내용을 재미있게 알수 있도록 만화 형식으로 되어있구요.​

글을 읽는데 도움이 되는 낱말공부가 있어요.

어려운 단어를 풀이해 놓아 이해하기 쉽답니다.

글을 읽고 더 알면 좋을 내용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구요.

학습한 내용을 문제를 풀어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QR 코드가 있어 멀티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동영상이 제공됩니다.


 

 



사회, 과학도 재미있는 만화로 공부할 내용을 익히구요,

공부할 내용이 다양한 자료로 꾸며져 있어요.

어려운 용어 및 낱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풀이해 주었구요.

역시 QR 코드를 찍으면 멀티학습을 할수 있도록 멀티학습 동영상과 실험 동영상이 제공되네요.

다양한 문제를 풀어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국어, 사회, 과학을 차례대로 계획표에 따라 열심히 풀고 있어요.

조금 늦게 시작해서 계획표에는 한참 모자라지만 열심히 학습하고 있는 아이에요.


 

 



멀티학습 동영상을 아이가 좋아하구요.

더 알면 좋은 내용이 읽는 재미가 있다네요.

사회, 과학도 문제가 쉬워서 개념을 다지기에 좋다고 하구요.

엄지척을 들어주는 아이가 너무 대견하네요.

 



< 수학, 일일수학 >


우등생 학습 7·8월 여름방학호는 수학이 두권이에요.

단원별 예습을 할 수 있는 본책 한 권,

학기가 시작되기 전 방학에 앞으로 배울 내용을 확인하는 일일수학 한 권이요.

1단계 개념 익히기 → 2단계 실력 높이기 → 단원 평가 순으로 학습이 진행됩니다.

개념 잡기와 개념 한번 더 잡기를 통해 교과서와 익힘책의 핵심 내용을 알아보구요.

교과서와 익힘책의 여러 유형 문제와 실력 문제를 학습하지요.

QR 코드를 찍으면 개념 동영상을 볼 수도 있어요.

단원을 학습하고 난 후에는 단원 평가를 통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지요. 



무엇이든지 개념이 중요하지요.

개념을 열심히 공부하고, QR 코드로 개념 동영상을 보며 학습합니다.

매일 매일 일일수학도 빠짐없이 하고 있지요.

하루 2쪽씩 푸는 것이 부담이 없어서 꾸준히 풀수 있을것 같아요.

 

이전에 배웠던 핵심 개념을 되짚어 보는 문제를 풀었는데요

한개 틀렸네요.

생각을 잘못했다고 하네요.

수학을 이렇게 덤벙거리면서 하다니...

문제를 빼 먹고 답을 쓰지 않은 문제도 있더라구요.

몰라서 틀리는 것보다 이렇게 틀리는 문제가 더 많은것 같아 속상했어요.

더 집중하는 모습이 필요할것 같아요.​

​일일 수학은 잘 풀어 주었어요.

★ 표시가 된 문제 12번은 너무 어이없게 틀렸더라구요.

한참 잔소리를 했어요.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네요.

 

늦게 시작한 방학때문에 시작은 늦었지만

월간 우등생 학습 7·8월 여름방학호 덕분에​

2학기는 든든하고 재미있게 예습을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꾸준히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