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2018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꿈을담는틀 수학 연구소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영역별로 연계하여 학습하는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부터 수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요.

수학은 문제만 많이 풀어보면 되는줄 알았는데요.

그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필수 개념을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이에요.

초등수학 전과정을 다루고 있어서 수학 경시대회 및 영재교육원 선발 시험 필수 개념서라고해요.


초등학교 수학5개의 영역으로 구분되는것 아셨나요?

저도 이 책을 만나고 나서 알게된 부분이에요.

5개의 영역을 학년 구분 없이 영역별로 연계하여 학습하는 신개념 개념 학습서가 바로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이에요.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초등수학 전과정의 개념을 단기간에 복습하고 싶거나, 영역별로 학습하고 싶거나,

이전 학년에 배웠던 내용중 부족한 학습량을 공부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초4 과정부터 초6 과정까지 교과서 개념과 익힘책의 중요 문제들을

동일한 영역 안에서 학년별로 정리한 교재이기 때문이에요.


[38일 완성 학습 계획표]가 있어서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답니다.


 



책의  제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등수학 전과정의 꼭 알아야 하는 [절대개념 223]개를 학습하는 책이에요.

[핵심 개념]요약 정리되어 있구요,

반드시 알아야 하는 문제와 중요 문제들로 필수 개념 문제를 풀도록 되어 있어요.

표나 그림으로 한눈에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알아두세요]가 있구요.

스스로 공부한 날과 답을 체크할 수 있도록 확인하는 란이 있어요.

한문제를 풀더라도 헛투로 풀지 않도록 꼼꼼하게 되어 있네요.


 


개념 6개씩 학습을 마치고 나면

단원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로 구성[실력을 키우는 마무리 문제]가 있어요.

문제 옆으로는 이 문제가 어떤 개념에 관한 문제인지와 문제에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어요.

시험에 출제되는 어려운 문제도 풀어봐야 겠죠.

[사고력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어려운 문제도 풀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역시 공부한 날을 체크하고 문제별로 정답의 체크도 할 수 있어요.

또한, 이 책의 꼼꼼함을 알 수 있는 것이 책의 우측에 어떤 영역인지, 몇 학년의 개념인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알아보기가 너무 쉬웠어요.


 


문제를 다 풀었으면 당연히 정답을 맞춰봐야겠지요.

[정답 및 풀이]를 보면 답만 쭉~ 나와 있는 빠른 정답

정답 및 풀이도 함께 나와있는 부분으로 나뉘어 있답니다.

채점할 때는 빠른 정답을 보고, 풀이 과정이 필요할 때는 정답 및 풀이도 보고 너무 편하더라구요.


 


이번주에 학교에서 단원평가를 본다고 하네요.

단원평가를 대비하여 시험 본다는 부분의 개념을 살펴보았어요.


측정 5학년 부분이에요.

다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부분의 개념을 확실하게 다지고 있어요.

문제도 풀어보고, 확인란에 표시도 했지요.


 


개념 149. 직사각형의 둘레 ~ 개념 158. 다각형의 넓이까지 10개의 필수 개념을 탄탄히 다지며

문제를 풀어보았는데요.

직사각형의 넓이까지는 잘 맞추더라구요.

직사각형의 넓이 = 가로 x 세로에요.

개념에 나온 공식들을 가지고 문제를 풀었는데 어렵지 않다고 하네요.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문제는 헷갈려서 틀리고,

공식을 술술 외우는데도 사다리꼴의 넓이나, 한 변을 구하는 문제는 틀렸네요.

다시 한번 더 풀고 오답 노트를 작성하게 해야겠어요.

문제를 풀다 보니 답을 쓸 때 단위를 잘못 써서 틀린 문제가 있네요.

답은 맞았는데 , 의 단위를 바꿔 써서 틀렸어요.

문제를 신중하게 읽지 않았나봐요.

문제를 풀 때 다시 한번 문제를 집중해서 읽도록 당부해야겠어요. 


 

 



<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초등 수학을 영역별로 연계하여 학습한다는 것이 너무 신선했구요.

꼭 필요한 절대개념을 확실하게 알려주는 것이 좋았어요.

군더더기 없이 학습할 수 있는것도 마음에 드네요.


초등 고학년인 큰 아이에게 수학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데 꼭 필요한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