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영문법 - 군살 "쫙" 뺀 light 영어교실
홍석철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영문법, 그렇게 쉬운 거였어?

다이어트 영문법


 





 

초등 고학년인 아이가 학원도 다니지 않고 말로만 엄마표 영어를 하고 있어요.

중학교에 가기전에 영문법을 조금이나마 알고 가야할것 같아 선택한 것이

<다이어트 영문법> 이랍니다.

문법이란 언어의 규칙을 배우는 것이라고 해요.

모국어인 국어도 어려운데 하물며 모국어가 아닌 영문법은 얼마나 어렵겠어요.

이 책 <다이어트 영문법>은​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는 영문법을

  '꼭 필요한 내용'만을 '아주 쉽게 설명하자'는 것을 모토로 집필되었다고 해요.

저처럼 영어에 울렁증이 있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은 8품사중에 명사와 동사 부분을 담고 있어요.

PART 1 명사편에서는

명사, 대명사, 관계사로 나누어 문법을 설명합니다.

PART 2 동사편에서는

동사, 5형식, 조동사, 준동사 부분을 설명하구요.


 


<다이어트 영문법> 이라고 하더니 정말 알아보기 쉽게 잘 설명이 되어있어요.

이 한페이지만 보아도 이 책의 특징을 잘 아실수 있을거에요.

필요한 설명을 표로 잘 정리해준것은 빨간 박스로 표시를 해 봤어요.

어때요? 설명이 표로 잘 정리되어 있죠.

문법 설명을 하고 나면 연습 문제가 나옵니다.

바로 바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틀린것은 곧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주 좋았어요.

답은 페이지 아랫쪽에 나온답니다.



책을 읽다보면 중요한 부분은 다른 색깔과 밑줄로 표시를 해주어 더 집중해서 볼 수 있었어요.

문장 끝에 번호가 달린 문장이 간혹 있는데요.

아랫쪽에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답니다.

 


알기 쉬운 예문과 해석도 이 책을 읽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one, another, the other의 그림 설명은 아주 명쾌했답니다.

그림만 보고서도 이해가 쏙쏙되었어요.


 


어렵게 느끼는 시제부분도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헷갈리기 쉬운 부분인데 이렇게 덧셈식처럼 설명을 해주셔서 오래도록 잊지 않을것 같아요.

어쩜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너무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적절한 예문과 설명은 시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UNIT이 끝날때마다 확인 문제가 있어요.

앞에서 풀었던 연습 문제 같은 문제들로 문법을 이해했는지 확인 할수 있답니다.

부록으로 동사의 불규칙 변화가 표로 정리 되어 있어요.

역시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요.

자주 봐서 이것만 외워도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확인 문제 정답 및 해설도 당연히 있구요.


 


문법의 군더더기를 뺀 필수 영문법만 모았다는

<다이어트 영문법>


꼭 필요한 내용만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저처럼 문법이 가물가물한 사람도 영문법을 제대로 공부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갖게한

아주 고마운 책이에요.

제가 열심히 공부해서 초등 고학년 큰 아이에게 가르쳐줄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겠어요.

한번 읽어서 모든 내용이 이해되는 것은 아니지만

옆에 두고 수시로 꺼내서 읽다보면

"영문법, 그렇게 쉬운 거였어?"라고 말하는 날이 올거란 생각이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