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한국사 1 - 선사 시대·고조선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역사 1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이지은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학년이 된 큰 아이가 배우게 될 한국사. 

역사를 생각하면 외우기 힘들고, 재미없고, 어렵다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꼭 해야만 하는 공부이다보니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는 책을 찾게 되네요.

천재교육에서 만든 LIVE 한국사 1은 이런 제 마음을 꿰뚫어보는 책이에요.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LIVE 한국사 1 - 선사시대, 고조선


 


 

20권으로 구성된 LIVE 한국사는 고증에 충실한 인물 중심의 원리 이해 만화랍니다.

저는 학습 만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아이들이 쉽게 접하며 읽을수 있다면 어쩔수 없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요.

특히, 역사같이 어려운것은 내용이 충실하게 잘 만들어진 학습만화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학습 만화이긴하지만 묵직하고 검증된 내용을 생생하고 재미난 만화로 풀었다니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것같네요.


인물 중심으로 관련된 사건의 원인과 과정, 결과를 만화 속에 담은 것이 이 책의 특징중에 하나에요.


우리나라 구석기 시대의 첫 인류 화석으로 발굴된 아이 흥수아이,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리라 단군왕검,

연나라 사람이지만 고조선을 평화롭게 다스린 위만, 고구려를 탄생시킨 시조 주몽,

백제를 세운 주몽의 아들 온조, 어질기로 유명한 신라 최초의 왕 박혁거세,

김해 김씨의 시조 금관가야의 왕 수로왕.

장 인물에 역사속 인물들이 많이 나오죠?

건국 신화와, 탄생 신화가 재미를 더하고 있어요.


 

누리와 아라가 경복궁으로 견학을 갔다가 우연히 찾게된 우리 민족의 역사의식을 담은 결정체 보주를

아라의 실수로 깨트리게되고,

20조각으로 부서져 과거로 사라진 보주 조각을 찾아

보주를 지키던 역사 마스터 깨비와 역사 여행을 하면서 

역사적인 인물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누리와 아라, 깨비는 첫번째 보주 조각을 찾았을까요?

궁금하시면 책을 찾아서 읽어보세요.

책이 아주 재미있답니다.


 


만화 중간 중간 문화재 사진과 학습팁이 있고, 만화 속 배경, 복식, 나이 등을 실제 사료를 참고하여

충실하게 구현했어요.

최신 발굴 유적, 유물 사진,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지도가 있어 충분한 학습이 가능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책 아랫쪽에는 역사 관련 어휘, 일반 어휘를 구분해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어려움없이

읽을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었어요.


 


톡톡! 역사에서는 톡톡 튀는 정보를 제공하여 놓치기 쉬운 학습 정보를 빼놓지 않고 읽을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각 장이 끝날때마다 한국사 핵심 노트세계사 핵심 노트가 있어

한국사와 동시대의 세계사를 요약, 정리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는것도 너무 좋았어요.


 

 

책을 다 읽고 나면 뒷쪽에는

도전! 역사 퀴즈를 풀수 있도록 문제가 나와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나와서 누가 얼마나 더 많이 맞힐수 있는지 은근히 승부욕이 샘솟더라구요.

앞의 책을 열심히 읽었다면 충분히 풀수 있어요.

정답과 해설도 있어 틀린 문제는 바로바로 제대로 알수 있도록 해주네요.

아이들이 서로 풀겠다고 난리였어요.

 


요즘은 많은 책에 QR 코드가 있어요.

QR 코드만 찍으면 많은 정보를 알수 있도록 해주고 있지요.

이 책에도 QR 코드를 활용한 페이지가 있네요.

QR 박물관이라고해서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찍어보면 해당 기관의 문화재 정보로 연결이 되요.

입체 유물, 동영상 등을 생생하게 체험하면서

편하게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좋아했던것은 부록으로 들어있는 역사 카드에요.

이 카드가요 그냥 카드가 아니에요.

생소한 증강 현실 체험 카드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역사 카드 뒷면의 QR 코드를 찍으면 해당 역사 인물이 증강 현실로 나타나

역사 정보를 들려주는 거에요.

파워 겨루기, 별 게임 등도 할수 있는 아주 재미있는 카드에요.

LIVE 한국사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후, 카드 앞면의 이미지를 비추면 입체 영상과 음성이 나오는데요

요게 요게 또 그렇게 재미있네요.

한참 가지고 놀면서 역사 공부를 했답니다.


 

 

 


​책을 한번 잡더니 그 그자리에서 다 읽어버리더라구요.

2권이 궁금하다면서요.


 


어려운 역사를 인물 중심으로 소개하면서

충실한 자료들로 지식을 충족시키며,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역사가 잘 정리되어 있고,

역사 카드로 재미와 흥미까지 얻을수 있는

 

LIVE 한국사 1 - 선사시대, 고조선


20권의 마지막장까지 쭉~ 읽고 싶은 책이에요.


역사가 어렵고, 재미없다면

천재교육에서 만든 LIVE 한국사를 읽어보세요.

역사 공부에 대한 재미를 느낄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