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 학습+과학(1년) - 5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월간 우등생학습 + 우등생 과학 잡지

2016년 겨울방학호

 

 
새학기를 앞두고 있는 겨울방학이에요.

중요한 시기에 그냥 놀며 보낼수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만나게된

월간우등생학습 + 우등생 과학

2016년 겨울방학호에요.

겨울방학호는 1월과 2월의 합본이랍니다.

우와~~ 푸짐하죠?

아이들이 선물을 받았다며 무지 좋아하더라구요.

역시나 제일 먼저 꺼내든것은 우등생 과학이네요.

 


2월달 우등생 과학은

특집기사로 굿다이노의 공룡화석 이야기에요.

공룡 화석으로 과학자들이 한번도 보지못한 공룡을 생생하게 구현해내고 있지요.

뼈 화석과 발자국 화석, 똥 화석, 피부. 깃털 화석등으로 다양한 공룡을 복원시키고 있답니다.

 

 

우등생 과학특집 기사뿐만 아니라 과학 뉴스, 융합, 실험. 탐구

이렇게 크게 나누어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싣고 있어요.

읽는것만으로도 지식이 쌓이는 소리가 들리지 않으시나요?


융합 부분에서

맞수 뭐가 더 무서울까?

박테리아 VS 바이러스에 대해 읽어보았어요.

페스트, 콜레라, 탄저균 등이 박테리아에 속하구요.

홍역, 에볼라, 에이즈, 메르스 등이 바이러스에 속하네요.

저는 둘다 무섭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겁내실건 없어요.

하나의 항생제로 여러 박테리아가 치료가능하구요.

하나의 백신으로 한 가지 바이러스가 예방 가능하니 '예방 접종'을 잘 하면 바이러스를 물리칠수 있답니다.

 

 

실험. 탐구부분에서는

특이한 직업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인체 표본 제작자

너무 낯설지요?

저도 이 책을 보고 처음 알았답니다.

죽은 사람의 몸을 만지고 연구하는 사람이에요.

오싹 하지만 흥미로운 이야기에요.

 


스토리텔링 융합과학 매거진

우등생 과학

매달 새로운 내용과 재미가 가득하답니다.

 

재미있는 우등생 과학 잡지도 읽고​

월간 우등생 학습도 풀어보았어요.

5학년때 무엇을 배우는지 차례를 통해 미리 살펴봤어요.

 

 


월간 우등생 학습은 이렇게 스케줄표가 있어요.

학습 계획에 따라 매일 매일 알맞은 양을 공부할수 있어요.

 

 

겨울 방학호전과목 새학년 예습을 하게 되어있어요.

엄마의 입장으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부분이지요.

재미있는 만화를 보면서 공부하는 교과서 핵심정리, 어려운 용어 및 낱말을 쉽게 풀이해주는 낱말 공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 실력 키우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월간 우등생 학습 겨울방학호에는 수학문제집이 3권이나 있어요.

하루에 2쪽씩 푸는 일일수학

새학년을 예습할수 있는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등 다양한 문제를 풀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조금씩 계획표대로 따라하다보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점점 더 올라가겠죠?


 

많지않은 분량으로 매일 매일하는 거라 부담없이 하고 있답니다.

 

 

 

 


새학년이 부담스러운것은 모든 아이들일거라 생각해요.

부담없이 월간 우등생 학습 겨울방학호를 꾸준히 하면

새학년을 가벼운 마음으로 맞이할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